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고구마맛탕 만들기 간편 고구마빠스 소스 설탕 시럽 요리

반응형



고구마를 끝물이 다 되는 것 같아서

1박스 구매했어요


고구마 구매하는 것도 복불복인데

이번에 구매한 것은 다행히도 맛있어서

다양하게 먹고 있는데요


매번 군고구마 해서 먹었는데

이번에는 고구마맛탕 만들기 해서 먹었는데

역시나 맛있네요


살이 찌는 맛이기는 해도

그래도 자꾸 먹고 싶어진다고 할까요?


오늘은 어김없이 백종원 고구마맛탕 레시피 로 만들어보았는데 간단하고 맛있으니 꼬옥 만들어보세요


■재료■


고구마 2개, 설탕, 식용유


정말정말 재료는 간단해요

백종원 고구마빠스 시럽은 설탕만 들어가요

설탕시럽으로 만드는 고구마 맛탕이랍니다


고구마는 2개를 준비하는데요

지금 이 고구마가 정말 큰 고구마랍니다

고구마 2~3개 되는 것 같아서 하나로만 했는데도 정말 양이 많았어요


제 손이랑 비교하니 정말 크죠?

여자치곤 제가 손이 큰 편인데 정말 큰 고구마랍니다


감자 깎는 필러로 고구마 껍질을 까서 준비했어요.


고구마는 깍둑썰기로 한 입 크기로 잘라주면 됩니다~

역시 고구마가 크니 한 개만 잘랐는데도 정말 컸어요


이제 고구마를 튀겨주면 됩니다.

고구마를 넣으니 바삭바삭하게 잘 튀겨졌어요


고구마가 진해지면서 속까지 잘 익었다고 생각이 들면 됩니다

솔직히 맛있는 고구마라면 고구마를 튀기기만 해도 맛있어요


키친타월을 펴준 후 튀긴 고구마를 넣습니다

그래서 기름을 살짝 빼주세요!


그다음 고구마빠스 시럽을 만들어줍니다

백종원 고구마맛탕 설탕시럽 만들기

방법은 간단해요

식용유 1/4컵

설탕 1/3컵

만 넣어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식용유가 왜 많이 들어가나 하는데

설탕이 기름에 녹으면서 고구마에

설탕시럽이 붙어서 고구마 맛탕 만들기 할 수 있는 것이랍니다

 

 



설탕이 녹기 시작해요.


설탕이 결정체가 없어지면서 진한 색으로 변했어요

거의 입자가 없고 액체로 되었다면 고구마맛탕 시럽 완성이 된 것이랍니다


그럼 고구마를 넣고 시럽에 잘 섞어주면 됩니다

고구마맛탕 만들기 간단하죠?


윤기가 반질반질 고구마맛탕 만들기가 잘 된 것 같아요

 

 



접시에 담아주면 끝! 고구마빠스 시럽까지 만드는 방법이 정말 쉽죠?

여기에 통깨를 올려주면 좋아요

저는 검은 통깨를 올려주니 맛있어 보였어요


간단하면서 맛있다고 할까

고구마 중에서 맛이 없는 고구마라면 이렇게 만들면 어지간하면 맛있어요

설탕시럽이 딱딱하게 굳으면 고구마빠스 같은 고구마맛탕 만들기 가 된다고 할까

간단하면서 맛있는 간식이랍니다


아이들 간식으로 참 좋은데 은근 애들보다 제가 더 많이 먹는듯 해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