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오징어볶음 레시피 간단 국물 오징어볶음 오징어두루치기

반응형



이제는 오징어는 비싼 식재료 같아요

그래서 아쉽다고 할까요?


생물오징어를 가지고 볶아먹어도 맛있는데

마트에서 오징어가 보여서 어제저녁에는 맛있는 오징어 두루치기 만들어서 먹었는데 이것만 먹어도 맛있었어요

다 만들고 소면을 삶아서 비벼 먹었으면 맛있었을 텐데

아쉬움이 살짝 남네요


■재료■


오징어 2마리, 양배추 조금, 대파 1대, 당근 약간, 양파 1/2개, 고추 2개, 홍고추 1개,

양념 : 식용유, 설탕, 다진 마늘, 고추장, 고춧가루, 양조간장, 참기름, 통깨


오징어 2마리일 때 레시피랍니다

오징어가 작다면 3마리를 사용해도 괜찮아요.


오징어는 손질된 냉동 오징어를 사용해서 금방 백종원 오징어볶음 레시피 할 수 있었어요


손질된 오징어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간단 오징어볶음 들어갈 야채 손질을 하는데요

 

 



양배추는 한 줌 정도 잘라주고

홍고추 청양고추는 어슷썰기로 한 개를 잘라줍니다

대파는 1대를 채 썰어주고

당근은 1/5개를 채 썰어줍니다

양파는 1/2개를 채 썰어줍니다


이렇게 해서 오징어 두루치기 들어가는 재료 손질 완료


이제 백종원 오징어볶음 레시피 만들어볼까요?

팬에 기름을 2큰술 넣습니다

그다음 대파를 넣고 파 기름을 내주세요

오징어볶음 팁이랄까! 파 기름을 만들어주세요


그다음에는 오징어를 넣습니다. 


그리고 바로 오징어볶음 양념을 하는데요

다진 마늘 1 큰 술을 넣습니다 

설탕 1스푼을 넣습니다

단맛을 좋아하면 좀 더 설탕을 넣어도 좋아요


고추장 크게 한 스푼

진간장 5스푼

고춧가루 3스푼을 넣습니다

양념이 좀 많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는데 이따가 야채를 넣으면 간이 잘 맞아요


양념을 다 넣은 모습이랍니다.

물기가 없기 때문에 오징어가 익을 때 탈 수 있어요


그래서 물 1/2컵을 넣어주세요

그럼 타지 않고 촉촉하게 오징어볶음 완성할 수 있어요.


그다음 양배추, 양파, 고추, 당근을 넣습니다


양념에 잘 스며들도록 잘 볶아줍니다


어느 정도 야채의 숨이 줄어들고 적당히 되었다고 생각이 들면 참기름 1스푼을 넣습니다

통깨도 취향껏 넣습니다

저는 1/2스푼 넣었어요


이렇게 해서 만들어진 오징어 요리 국물 오징어 요리

국물이 넉넉해서 소면이나 밥을 비벼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매콤하게 제대로 만든 오징어 볶음 이라고 할까 

집에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아이들 개학하니 좀 살 것 같네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