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간식

잠봉뵈르 샌드위치 만들기 버터요리 홈 브런치 바게트 요리 잠봉뵈르 만들기

반응형



처음에 이게 맛있겠어? 하던 것이 잠봉뵈르인데요

묘한 중독성에 빠져서 먹게 되는 마성의 샌드위치랍니다

잠봉햄과 그리고 맛있는 버터 그리고 바게트만 있으면

몇 분이면 만드는 마성의 샌드위치 레시피랍니다.


■재료■


버터, 잠봉햄, 바게트 



재료는 정말 간단하죠?

우선 잠봉햄과 바게트 버터를 준비해 주세요

버터는 가염 안되고 무염을 사용해야 해요

잠봉햄이 짠 편이라 가염을 하면 정말 정말 짜답니다

바게트는 작은 바게트가 좋은데

저는 큰 바게트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했어요


우선 빵부터 잘라주려고 해요

바게트는 딱딱하면 전자레인지에서 살짝 데워서 사용해 주면 좋아요


바게트빵은 반을 잘라서 준비합니다


그다음 버터를 준비해 주세요

버터는 가공버터보다는 풍미가 좋은 버터를 사용하면 좋아요

 

 


버터를 적당한 두께로 잘라주세요!

자르다 보니 두꺼운데 버터가 많이 들어갈수록 잠봉뵈르 샌드위치 만들기 된답니다


바게트 위에 버터를 올려주세요

바게트가 커서 남는 부위를 다시 버터로 덮어주세요


그리고 잠봉햄을 올려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ㅎㅎ

잠봉햄도 많이 넣으면 짜니까 취향껏 적당하게 넣어주세요


그리고 바게트 빵을 덮으면 맛있는 잠봉뵈르 만들기 완성

간단하죠?



이게 잠봉햄이 일반 햄보다 비싸더라고요 

그래서 카페에 가서 먹으면 비싼 가봐요

아무튼 버터와 햄이 들어가니 맛있을 수밖에 없죠


좀 큰 거 같아서 반을 잘라주었어요

아메리카노도 내려주고요~

그래서 간단하게 먹는 홈 브런치로 즐길 수 있답니다 

 

 


반을 자르니 한 손에 쥐고 먹기에 좋았어요

취향에 따라서 샐러드 야채나 혹은 단것 연유를 넣어도 되는데요

저는 잠봉햄과 버터만 넣어서 먹는 것이 좋더라고요


처음에는 이게 왜 맛있어하다가 중독돼서

카페에 가면 계속 먹게 되는 마성의 샌드위치 만들기랄까

아무튼 맛있답니다


제가 좋아하는 잠봉뵈르~ 요즘엔 컬리나 이런 곳에 가면 쉽게 구할 수 있으니 집에서 홈브런치 샌드위치 만들어보세요

제가 아는 샌드위치 만들기 중 가장 간단한 것 같아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