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간식

오징어튀김 만들기 오징어 요리 튀김반죽 튀김요리 튀김간장 레시피

반응형



아이들이 튀김을 좋아해서 자주 만들어주는데

특히나 오징어튀김을 좋아해서 

자주 만들어주고 있어요


요즘에는 에어프라이어가 나와서

튀김요리를 대신해주지만

기름에 지글지글 튀겨야지 제맛이랄까요?


■재료■


오징어1마리, 튀김가루, 탄산수


오징어를 1마리 준비했어요.

오징어는 생물이 가장 맛있어요

오징어 껍질을 벗겨줘도 좋고 

저처럼 그냥 사용해도 좋습니다


오징어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저는 아이들이 먹기 편하도록 좀 작게 잘라서 준비했어요


오징어튀김 반죽을 만드는데요

오징어튀김을 바삭바삭하게 만드는 방법은

바로 탄산수랍니다

탄산수를 넣으면 튀김이 바삭바삭해져요

탄산수가 없다면 얼음 물로 튀기면

바삭하게 즐길 수 있어요


튀김가루 1컵 물 2/3컵을 넣었어요

 

 


그리고 바삭바삭하게 만드는 꿀팁

얼음을 넣으면 오징어튀김이 바삭바삭해진답니다


얼음이 녹으면서 튀김반죽 완성이랍니다.


오징어는 튀김옷을 바로 입혀서 튀기면

물기가 있어서 기름이 잘 튀는데요

방지를 하기 위해서 오징어를 튀김가루에

묻혀서 물기를 없앤 후 만드는 것이 좋아요


그다음 튀김 반죽에 오징어를 꼼꼼하게 묻혀줍니다.


냄비에 기름을 넉넉하게 넣은 후

기름이 달궈지면 오징어 반죽을 넣어주세요~


지글지글 오징어가 익는 모습이 너무 바삭해 보이죠?

오징어튀김 반죽이 노릇노릇하게 되면

맛있는 오징어튀김 만들기 완성이랍니다 


탄산수를 넣어서 아주 바삭해진 오징어튀김과 그리고 초간장을 만들어주세요

간장2스푼 식초1스푼을 넣어서 만들었어요


아이들도 어찌나 잘 먹던지~ 왜 이리 맛있나요

한마리를 다 먹게 되는 마성의 튀김요리!

 

 


역시 튀김요리는 기름에 튀겨야 하나 봅니다

어찌나 바삭하고 맛있던지

자꾸 먹고 싶어지네요


오늘은 무엇을 먹어야 하나 한다면

오징어 한 마리 튀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