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반찬

시금치요리, 시금치무침 황금레시피 맛있게 만들기!

반응형

  시금치요리, 시금치무침 황금레시피 맛있게 만들기!

 

요즘 겨울철 시금치가 달다~ 달아 할정도로 맛있는데요. 요즘 가장 만만한 반찬 중 하나가 아닐까?생각이 들어요. 시금치요리 중 가장 자주 해먹는 시금치무침~ 간단한 것 같아도 나물요리가 은근히 어려운 것 같네요.


 

 

재료 : 시금치1단, 국간장 2/3, 참기름1스푼, 깨소금 양껏, 소금약간, 다진마늘 1/2스푼

 

 


시금치는 깨끗이 손질해주는데요. 흐르는물에 씻어서 혹시라도 묻은 흙들을 털어내주고 뿌리부분은 저는 좀 지저분 해서 잘라주었어요. 깔끔하다면 뿌리부분도 잘라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시금치를 데치는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시금치의 색깔을 선명하게 해주려면 끓는물에소금을 반스푼 정도 넣어주면 됩니다. 시금치를 데칠때는 물이 끓어오르면 데칠 준비를 하면 됩니다.

 

 

 
물이 끓어오르면 시금치를 넣고 대략 30초 미만으로 넣어주면 시금치가 아주 알맞은 상태로 데쳐지는데요. 시간을 너무 오랫동안 시금치를 삶으면 시금치가 물러지니 너무 오랜시간동안 시금치를 데치면 안되요.

 

시금치를 넣으면 이렇게 시금치가 숨이 죽는것을 볼 수 있답니다.

 
데친 시금치는 찬물에 헹궈주고 꼭 짜서 볼에 담아줍니다. 시금치를 짤때도 너무 물기를 짜면 시금치의 맛이 떨어지니 너무 꽉 짜지 않도록 해줘요.

 

 

여기다 다진마늘 1/2스푼 국간장 2/3스푼, 참기름 1스푼을 넣어준 후 조물조물 무쳐줍니다.

 

시금치의 양이 다르기때문에 간을 보고 싱거우면 소금을 넣어줍니다. 참기름은 기호에 따라서 많이 넣으셔도 좋아요.

 

 

마지막으로 깨소금을 넣어주는데 깨소금은 기호에 따라서 알맞게 넣어주세요!

 

다 된 시금치무침은 접시에 담아서 먹어주기만 하면 끝!!

 

 

나물요리 보기엔 쉬운 것 같은데 생각보다 어렵답니다. 전 예전에 처음 만들때 시금치를 너무 익혀서 시금치가 흐물흐물 해져서 맛없었는데 이젠 이렇게 만드니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시금치무침 황금레시피 잘 아셨나요?

 

레시피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