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정월대보름 나물처리 백종원 나물비빔밥 만들기

반응형

 정월대보름 나물처리 백종원 나물비빔밥 만들기

 

어제 정월대보름인데 나물이랑 오곡밥 그리고 부럼 드셨나요? 저도 친정엄마 찬스로 나물이랑 오곡밥 먹었는데요. 아무래도 나물은 종류가 많아서 다 드시지 못한 분들이 많은데 간편하게 돌솥비빔밥으로 만들어보시는것은 어떤가요?

전 또 먹을땐 부지런해서 부지런히 아침부터 한그릇 먹었는데~~ 정월대보름 나물비빔밥만들기 알아볼까요?

 

 

 재료 : 정월대보름 나물, 밥, 참기름, 계란, 고추장 김가루

어제 먹고 남은 나물이예요~ 종류도 여러가지인데 그냥 먹어도 맛있긴한데 그냥 비빔밥이 아닌 돌솥비빔밥으로 따끈하게 먹어볼 예정이랍니다. 우선 무쇠솥이나 돌솥을 준비한 후 참기름을 살짝 발라줍니다.

 
솥 전체가 반질반질~ 나중에 누룽지가 생겨서 달라붙지 않아서 좋아요.


 

 
솥에 밥을 올려줍니다. 저는 밥을 더 올리고 싶었는데 밥이 이것밖에 되지 않아서 아쉽게도 많이 넣지 못했어요.

 

 
여기다 나물을 그냥 올리는 것보다 잘게 썰어서 올려주는데요. 가위로 찹찹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밥위에 나물들을 듬뿍 올려줍니다.

 

 그 다음 계란 한개를 톡 깨트려서 올려줍니다.

 

 

냄비를 불위에 올려주는데요. 아무래도 불조절이 관건인데 우선 냄비가 달궈질때까지는 중간불로~ 그다음으로 아주 약한불로 계란이 익을때까지 기다려줍니다.

 

서서히 계란이 익는 모습이 보입니다. 지지직 소리가 나는데요.

 

 

대략 저는 약불로 줄인후 7분정도 걸린 것 같아요. 불 상태에 따라 다르니 지켜보고 있으심 좋아요. 잘못하면 탈수도 있는데 정말 약한불에서 만드심 좋을 것 같아요.

 

 
 

나물을 가득 넣은 돌솥비빔밥 완성!


귀찮아서 나물에 밥을 비벼먹었는데 돌솥비빔밥으로 만들어도 별미인것 같아요.

 

 
밑은 누룽지가 되어 바삭바삭~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졌죠?


 

 
아무래도 나물에 간이 있으니 고추장은 적게만 넣어서 비벼줍니다. 김가루를 솔솔 뿌려주면 백종원 비빔밥 완성~ 전 김자반을 살짝 올려주었어요~

 

누룽지가 있어서 그런지 더욱더 고소한 돌솥비빔밥~ 아마도 나물처리가 곤란하신 분들은 돌솥에 넣고 맛있는 돌솥비빔밥으로 드셔도 좋을 것 같네요. 전 아침에 해먹었는데 점심도 해먹어야겠어요 ㅋㅋ

 

레시피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