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간식

당근라페 만들기 당근샐러드 아보카도 샌드위치 야채샐러드

반응형



슬슬 당근이 맛있을 때가 온 것 같아요

햇당근 구매했더니~ 당근라페를 만들어야 할 것 같은 느낌

당근라페 만들어서 이곳저곳에 넣어서 먹고 있는데 생각보다 맛있어서 매일 먹고 있어요

오늘은 당근라페로 당근라페 아보카도 샌드위치 만들기 해서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


◈재료◈


당근 3개, 홀그레인머스터드, 올리브오일, 설탕, 소금, 레몬즙 

샌드위치 재료 : 식빵 2장, 아보카도1개, 마요네즈, 계란 2개, 상추 약간, 치즈

 

 


당근은 3개를 준비했어요

당근이 작은 것 같아서 1개 더 준비했습니다


햇당근이라 아삭아삭 맛있었어요

당근을 채 썰어주는데요

저는 우엉채칼로 썰어주니 간편했어요.


채를 썰고 난 당근 얇게 잘 썰린것 같아서 뿌듯했어요


이제 당근샐러드 당근라페 만들기 해볼까요?

올리브유는 3스푼 넣습니다

넉넉하게 넣는 편이라 조금 더 넣어도 상관없어요

설탕 1스푼 

 홀그레인머스터드 2스푼

소금 1/4스푼

레몬즙 1스푼

을 넣어서 잘 섞어줍니다


취향에 따라서 홀그레인머스터드 소스는 좀 더 넣어도 좋아요 


위의 양념들을 넣은 후 잘 섞어주세요!


그리고 바로 먹는 것보다는 냉장고 숙성이 좋은데요

냉장고에서 반나절 이상 숙성되면 더욱더 당근 샐러드가 맛있어진답니다


어제는 당근라페 만들기 해서 아보카도 당근라페 샌드위치 만들기 했어요

식빵 2장, 아보카도, 상추, 계란 2개, 당근샐러드를 준비해 주세요


식빵은 며칠 돼서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줬어요


계란도 2개를 프 라 이해서 준비해 주세요!


아보카도를 넣으니 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랄까

아보카도를 반을 갈라서 씨를 빼준 후 슬라이스해서 준비했어요


이제 재료 손질이 다 되었으니 만들어볼게요

저는 샌드위치 포장을 글래드랩을 사용했는데요

식빵 2장을 올려주세요


식빵에 마요네즈를 발라줍니다.


그다음 상추를 올려줍니다

양상추를 사용해도 좋아요


계란 2개를 올려줍니다


당근라페는 듬뿍 올려주세요!


그리고 아보카도를 넣습니다 


마지막으로 치즈를 넣은 후 식빵을 덮어주면 맛있는 당근라페 샌드위치 완성이랍니다

 

 


야채 샌드위치라고 해야 하나 당근이 많이 들어가서 느끼하지 않고 의외로 아보카도와 궁합이 좋아서 샌드위치 만들 때 종종 넣어서 만드는데 늘 맛있게 먹고 있습니다.


한끼 식사로 맛있기도 하고 요즘 당근이 슬슬 맛있을 때니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