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들기름 막국수 레시피 비빔 메밀국수 만들기

반응형



제가 면요리를 즐겨 먹곤 하는데

가장 간단한 들기름막국수 만들기

올여름 자주 만들어 먹기도 하고

오늘 멍하니 있다가 출출해서 점심으로

만들어보았는데 역시나 너무 맛있네요


간단하면서 들기름이 이렇게

맛있었나 싶기도 한데

또 이 메뉴가 인기여서 식당에서

요즘 많이 파는 것 같아요


저희 집 근처에 이 메뉴를 파는 곳이 있었는데

식당이 다른 곳으로 이전해서

아쉬움이 남는데 집에서 만들어봐야죠 ㅠㅠ


​◆재료◆


메밀국수, 들기름, 통깨 대파 약간, 

조미김 약간, 쯔유 혹은 간장


간장비빔국수 들어가는 재료는

비교적 간단한 편이죠?


쪽파가 없으면 대파도 가능해요

들기름은 꼭 있어야 하고요.

 

 


김가루는 조미김을 사용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간장으로 간을 

하는 것보다는 조미김을 왕창 넣고 간을

맞추는 것이 개인적으로 좋았어요.


가장 먼저 메밀국수 삶기

물을 넉넉하게 넣어주세요


물이 끓기 시작하면 면을 넣습니다

1인분을 넣었는데

메밀국수 양은 500원짜리 동전

크기로 넣습니다


면을 넣은 후 대략 5분 정도 끓여주세요

메밀면의 양에 따라서

끓이는 시간은 조절해 주세요!


잘 익은 면은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그리고 메밀비빔국수 들어갈 깨는

갈아서 준비해 줍니다!


쪽파를 넣으면 아삭아삭해서 맛있어요

2줄정도를 잘게 썰어주세요!


들기름막국수 레시피 용기에 메밀면을 넣습니다


그리고 들기름은 2스푼을 넣습니다

들기름은 몸에 좋다고 하니 좀 더 넣어도 좋아요.


그다음 조미김을 넣습니다

저는 간을 조미김으로 대체했어요

쯔유나 간장이 있으면 1/2스푼 넣습니다.

간은 국수의 양에 따라서 조절해서 넣어주세요!


쪽파를 올려주세요!


마지막으로 통깨 간 것을 올려주면

맛있는 비빔 메밀국수만들기 완성!


정말 초간단 한그릇음식

메밀면 요리 메밀비빔국수라고 할까!

너무 간단한 것 있죠?

 

 


별것 들어간 것 없는데 자꾸 먹고 싶은 맛이랄까

먹고 싶을 때 후다닥 요알못도

쉽게 만드는 메밀국수 요리랄까

아무튼 맛있어서 주기적으로

생각날 때 만들어 먹고 있어요


오늘 뭐 먹을까 고민이라면 한그릇음식

메밀국수 만들기 해서 

간단하게 즐겨보세요 ㅎㅎ


다 아는 맛이죠?

그래도~ 요것만 먹어도 맛있네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