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티본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법 생일파티 홈파티

반응형




요리 레시피 정보들이 넘쳐나니 집에서

어려운 요리도 척척 해내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고급 레스토랑에서나

맛 볼 수 있는 요리도 집에서 

능수능란하게 만드는 분들이 많더군요

저도 스테이크 같은 경우에는 

외식을 주로 했지만 요즘에는 고급 레스토랑

못지않게 집에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티본 스테이크를 밖에서 즐기려면

아무래도 비싼 가격이라 특별한 날에만

먹곤 하는데요


이제는 집에서 부담 없는 가격으로 

넉넉하게 만들어 먹고 있어요.


해동이 된 티본 고기랍니다

적당한 두께라 맛있게 소고기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겠다 싶은데요


우선 소고기 스테이크 굽기 하기 전에

밑 작업부터 들어갑니다

핏물 제거를 해야지 누린내가 사라지기에

키친타월로 꼼꼼하게 핏물을 제거해 줍니다 


그리고 올리브오일을 넉넉하게

앞뒤로 발라줬어요


그다음 시즈닝 가루를 뿌려줍니다

시즈닝을 해야지 고기의 맛과 향을 보다 

업그레이드할 것 같아서 기대했어요


저는 이렇게 뿌리고 30분 정도 냉장실에 

넣어둬서 숙성을 해주었습니다


같이 곁들일 가니쉬는 방울토마토

아스파라거스, 양송이버섯을 준비했어요

가니쉬는 집에 있는 재료를 다양하게

활용하면 됩니다.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 법을 시작해 볼게요

저는 올리브유를 사용해 주었고요 

우선 불을 강불에 두고 연기가 날 때까지

팬을 달궈주세요!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법 

스테이크 굽는 시간은 저는 티본스테이크라서

한쪽 면은 2분 30초 다른 한쪽 면도

2분 30분을 구워준 후

1분간 중간 불로 구워주었어요

그럼 미디엄 웰던으로 구워지더라고요 


고기의 두께에 따라서 혹은 집의 화력에

따라서 조리 시간은 좀 더 가감해 주면 됩니다

 

 


마지막에 구울 때 버터 1조각을 넣어주면

보다 풍미 좋은 스테이크맛있게굽는법 된답니다

그래야지 버터의 풍미가 살아나서

한결 맛있는 스테이크를 구울 수 있어요


저는 2개의 티본을 구워야 해서 양쪽에

팬을 2개 놓고 각각 구웠어요

역시나 큰 스테이크라서 그런지 

팬 하나가 꽉 차네요


앞뒤로 스테이크를 구워주세요


스테이크 고기는 4분 정도 은박지를

덮은 후 래스팅 해주면 육즙을 가둬줘서

촉촉한 스테이크를 먹을 수 있어요


그 사이에 가니시를 구워줍니다

고기를 구운 프라이팬에서 야채들을 

살짝 익혀주는 정도로 구워줍니다 


이렇게 해서 만들어본 스테이크 굽기

집에서도 굽는 것 어렵지 않죠?


이제는 티본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법

맛있는 고기만 있다면

집에서도 어렵지 않아요 


와인과 함께 그리고 스테이크 소스

매시트포테이토를 내니 

근사한 음식이 완성되었어요.


제가 원하는 굽기대로 잘 구워진 것 같아요.

생일파티 홈파티 음식으로도 좋고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음식 혹은 연말음식으로

티본스테이크 즐기면 좋을 것 같아요


역시나 고기는 사랑이죠~

이렇게 굽굽해서 먹으니 아이들도

좋아하고 저희 부부도 근사하게

한끼를 즐길 수 있었는데요


정말 10만 원 정도의 가격으로

스테이크를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니

집에서 홈메이드로 즐기는 것 같습니다.


티본은 두꺼워서 초보자들이 굽기가

까다로울 수 있어요

하지만 굽는 시간만 지켜주면

맛있게 구울 수 있답니다.

 

 


저도 몇 번 구워보니 그리 어렵지 않아서

스테이크쯤이야 하면서 잘 굽고 있어요 :)


그래도 저희가 좋아하는 미디엄 웰던 정도의

고기를 구울 수 있었어요


두 개를 동시에 굽는지라 바쁘게 움직이긴

했지만 굽기만 잘 구우면 맛있게 집에서도

즐길 수 있어서 자주 스테이크를

집에서 먹게 되는 것 같아요 


고기가 입에서 살살 녹는다고 해야 할까

냄새 없이 부드러운 고기를 집에서 즐길 수 있었어요

지난번에 마블플러스의 토마호크도 

정말 맛있었는데요

티본스테이크도 너무 육질이 연하고 맛있네요


아이들 것은 살짝 더 익혀주었는데

아이들이 먹기에 딱 좋았어요


더 익힌다면 좀 질기다고 해야 하나

그렇게 되었을 건데 

부드러워서 자꾸 먹게 되었답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티본스테이크 고기를

만나볼 수 있는 마블플러스

저도 다양한 고기를 즐겨보았는데

집에서 홈메이드 스테이크를 즐겨본다면 

이용해 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