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가지튀김 소스 튀김반죽 튀김 간장소스

반응형




어렸을 때에는 가지를 좋아하지는 않았어요, 저희 엄마는 가지를 생으로 먹어도 달고 맛있다고 하시던데.

요즘에 가지를 먹으면 달큰한 맛도 나고 양념을 잘하면 양념맛이 잘 배어서 맛있더군요

특히 가지 요리 중 가지 튀김이 왜 이리 맛있는지

그냥 가지만 튀겨도 맛있고 또 돼지고기 양념해서 넣어서 튀기면 정말 맛있죠

간장소스나 칠리소스에 찍어 먹어도 정말 맛있답니다 :)


◆재료◆


가지 1개, 튀김가루, 기름, 빵가루, 간장, 식초, 물


가지는 1~2개 준비합니다

저만 먹으려고 한 개만 준비했어요

아무래도 튀김 요리 는 바로 튀겨서 먹는 것이 최고죠!


가지는 어슷썰기로 썰어서 준비했어요


이제 가지요리 가지튀김 튀김반죽 해볼까요?

튀김반죽은 튀김가루 2컵

그리고 탄산수 2컵 약간 안되게 넣었어요

1:1의 비율인데 물만 조금 덜 넣었습니다


튀김을 바삭하게 하려고 저는 탄산수를 사용했어요

얼음을 넣어도 바삭하게 된답니다

 

 


그럼 이렇게 되직한 질감이라고 해야 하나 로션보다 약간 더 묽으면 좋아요


그리고 가지 튀김을 바삭하게 먹으려고 빵가루를 준비했어요

냉동실에 안 먹는 식빵을 갈아서 빵가루로 만들었는데 바삭하니 좋았어요


이제 가지 튀김 반죽을 묻혀볼까요?

반죽에 가지를 넣습니다


그리고 빵가루에 묻혀줬어요

가지튀김은 저는 빵가루를 묻혀야지 맛있더라구요^^


기름에 넣고 바삭바삭하게 튀겨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가지가 그리 오랫동안 튀기는 식재료가 아니라서

바삭하게만 튀겨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다 익은 가지는 키친타올에 닦아서 기름을 제거해 주면 됩니다

바로 튀겨서 먹으니 꿀맛이라고 할까요?


초간장이랑 먹으면 맛있어요


가지 튀김 소스 는 간장 2스푼

식초 1스푼, 물 1스푼을 넣어주세요

 

 



가볍게 만들어서 먹었는데 스리라차 소스나 칠리소스가 있으면 찍어 먹어도 맛있답니다

역시나 바삭바삭~ 간만에 가지튀김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고무를 튀겨도 맛있다는 튀김 요리 오늘은 가지를 가볍게 튀겨보았는데 한동안 다이어트한다고 기름으로 튀기는 음식을 멀리했는데 역시나 먹으니 넘 맛있네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