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밥, 국, 찌개

사골육수를 넣은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반응형

 주부라면 오늘 어떠한 요리를 할지 고민이 될때가 많은데요

제일 만만한 것이 김치찌개가 아닐까 싶어요!

김치찌개야 맛있는 김치만 있다면 맛있게 먹을 수 있고 언제나 먹을 수 있어서 자주 해먹는데요

왜 내가 하는 김치찌개는 맛 없을까? 하시는 분들에게 맛 보장 되는 김치찌개 비법 알려드릴께요!

 

 

전 개인적으로 돼지고기를 넣은 김치찌개가 제일 맛있던데 어떤 재료를 넣은 김치찌개가 맛있으신가요??

저희집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이랍니다!

 

 

김치찌개 재료 : 잘게 자른 김치 2주먹, 돼지고기 1주먹, 사골육수 2컵, 다진마늘 약간, 청주 약간, 후추약간, 설탕 반스푼, 대파 약간, 두부

  

 
우선 돼지고기를 먼저 볶아줍니다~

누린내를 없애주려고 다진마늘 약간, 청주 약간, 후추약간을 넣고 돼지고기를 볶아줬답니다~

 

돼지고기는 기름기가 있는 앞다리살을 사용했어요

양은 막 딱 그램수대로 하지 않잖아요~ 냄비에 반정도만 재료가 되도록 해주면 적당한 것 같아요

 

 

김치를 넣고 고기와 볶아줍니다~

어느 정도 볶았다 싶으면 육수를 넣어주는데요

멸치육수를 넣어주시는 분들도 많은데 저의 집 김치찌개의 비법은 사골 육수랍니다

사골육수를 반정도 넣어주고 물을 넣어주면 되는데요

 

사골 육수는 언제 만드냐 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 저는 시판 사골 육수를 냉장고에 구비해두었다가 사용한답니다

한팩 다 넣으면 느끼해지기 때문에 반만 넣어주는데 국물 맛이 다르다는 사실!

 

 

간을 보고 싱겁다 싶으면 김치국물을 넣어서 끓여주면 된답니다

저는 김치찌개는 오랫동안 끓여주는것이 맛있는것 같아요~

약한불로 뭉글하게 끓여줍니다

 

 
어느정도 김치찌개가 끓여졌다면 두부를 넣어주는데요 

기호에 따라서 양파나 고추등을 넣어주면 된답니다

 

먹어보고 약간 시큼하다 생각이 들면 설탕을 약간 넣어주면 맛이 좀 더 좋아진답니다
저는 묵은지를 사용해서  반스푼 정도 넣어주었답니다

 

 

 마지막으로 대파를 넣어주면 완성~

 별것 들어간 재료는 많이 없지만 김치찌개 맛있어보이지 않나요??

 

 

사골육수로 끓인 김치찌개가 맛있다고 하던데 정말 맛있었어요~~

국물이 깊은맛이 있다고 할까요???

 

 

단순한 재료지만 조금의 재료의 변화로~ 맛이 틀리다니!! 앞으로 김치찌개 끓일때 사골육수로 한번 끓여보세요!!

정말 맛이 틀리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