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콩나물불고기 콩불 레시피 대패삼겹살 요리 콩나물 제육볶음 대패삼겹살 볶음

반응형





어제 냉장고를 뒤져보다 콩나물이 있길래

냉동실에 구비해둔 대패삼겹살로

콩나물불고기를 만들었어요

만들기도 비교적 간편하기도 한데

맛도 좋아서 저녁으로 맛있게 먹었어요

콩나물 제육볶음 콩불하면

저는 예전에 식당에서 맛있게

먹었는데 집에서는 간단하면서도

맛있게 먹는 방법이 궁금했는데

유튜브 백종원 요리비책 레시피를 보니

쉽게 만들 수 있었답니다 


■재료■


콩나물 300g, 삼겹살 280g, 대파 1대, 

양파 1/2, 청양고추 1개, 

깻잎 4장, 깨소금

양념장 : 진간장, 맛술, 황설탕, 

고춧가루, 고추장, 간 마늘


들어가는 재료는 그리 많지 않아요

삼겹살은 대패 삼겹살을 사용했는데요

요즘엔 냉동제품이 잘 나와서 좋아요

없으면 앞다리살로 만들어보았는데 

괜찮았어요 돼지고기 부위는 

크게 상관없는 것 같아요 


집밥백선생은 양념장이 1:1:1:1의

비율이었는데 유튜브 레시피는 

살짝 좀 다르니 참고해주세요!!


대패삼겹살 요리 콩불 레시피 들어가는 

야채는 양파는 3/5개를 

잘게 썰으라고 했는데

저는 1/2개를 준비해서 

채를 썰어서 준비했어요

대파는 1대정도를 잘라주세요!

요리비책은 좀 더 넣어주었는데 

1대도 괜찮았어요

저는 사진에 보이는 정도로만 

잘라주었어요


깻잎은 4장을 잘게 썰어서 준비해 주고

청양고추 1개를 얇게 썰어 준비합니다

그럼 백종원 콩나물 불고기 레시피에 

들어가는 야채는 다 준비된 것이랍니다

 

 


콩나물 제육볶음

콩불 양념장을 만들어주는데요

아래의 분량대로 넣어서 

잘 저어서 준비합니다

따로 숙성하지 않고 

바로 사용하는 것 같았어요


백종원 콩나물불고기 양념장은


진간장 4스푼

맛술 4스푼

설탕 2스푼 + 1/3스푼

고춧가루 2스푼

고추장 2스푼 4/5스푼

다진마늘 1스푼 + 4/5스푼

통깨 1/2스푼


콩나물은 깨끗이 준비한 후 

넓은 궁중팬 위에 가장 먼저 넣습니다

레시피에는 300g인데 조금 더 넣어줘도 

괜찮을 것 같아요

만들고 나면 콩나물의 부피가 확 줄어서

좋아한다면 많이 넣으면 좋을 것 같아요 


콩불 레시피 콩나물 제육볶음

그다음 대패삼겹살을 280g 넣습니다

레시피에는 280g인데 조금 더 

넣어도 괜찮아요!


대패삼겹살 볶음 

그다음 양파를 올려줍니다 


청양고추, 대파, 깻잎을 올려줍니다.


마지막으로 콩불 양념장을 올려줍니다.


대패삼겹살요리 콩나물볶음

그리고 통깨는 취향껏 넣어주세요 

전 수저로 한 스푼을 넣었습니다 


물을 넣지 않아도 타지 않을까? 

걱정이 되실 것 같은데요

강불로 놓으면 시간이 지나면 이렇게

숨이 팍 죽는답니다.


콩나물에서 물이 나오기 때문에

금방 익는답니다 


콩나물과 야채에서 물이 나와서 

자글자글한 콩나물불고기가

만들어진답니다


보통 제육볶음 많이들 드시잖아요

개인적으로는 그것보다 더 쉬운 것 같아요

콩나물에서 물이 나와서 그리 많이 젓지 

않아도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깻잎을 좋아해서 

좀 더 넣어주면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대패삼겹살 볶음 

고기가 어느 정도 다 익으면 완성입니다

그 뒤로 다른 양념 없이 익기만 하면

바로 먹을 수 있어요


저는 그릇에 담아서 먹었는데

작은 버너 두고 올려서 익혀 가면서

즉석으로 먹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ㅎㅎ

 

 


집들이 음식으로 내놔도 손색없다고 

백주부님이 그러던라고요

백종원 콩나물불고기 워낙에 

유명한 레시피라 실패확률이 적나봐요


백종원 콩나물불고기

보통 제육볶음을 하면 고기만 먹게 되는데

콩나물이 들어가서 아삭아삭 씹히는 식감도 

좋고 무엇보다 맛있는 것 같아요


양념도 비교적 간단하고

역시나 고기랑 콩나물이 들어가서 

맛있을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ㅎㅎ


다른 반찬 없어도 

어제저녁 맛있게 즐겼답니다 


4인분이라고 하던데 먹다 보니 

저희 부부 대식가인지 다 먹었다는 것 

맛있어서겠죠?


오늘 냉동실에 있는 대패삼겹살이 있다면

콩나물 넣어서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