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봄동 겉절이 만드는 법 봄동무침 봄동무침 봄동요리 배추무침 봄동배추요리

반응형




어제 이마트를 갔는데 제 눈을 의심했어요

요게 정말 봄동이 맞는지

봄동은 겨울이 올 때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봄동이 보여서 장바구니에 담았습니다

봄동하면 다양한 요리 중

겉절이가 최고죠


요즘 배추값이 금값인데 봄동이

비교적 저렴하다고 생각이 들었답니다

배추가 금추라고 할 정도로

가격이 너무 비싸요 ㅠ


■재료■


봄동300g

국간장 2스푼

고춧가루 2스푼

액젓 2스푼

다진마늘 1/2스푼

다진파 2스푼

설탕 1스푼

통깨 약간

참기름 1스푼


봄동이 근데 아직은 파릇파릇하지 않아요.

그래서 좀 봄동같지 않은 느낌이지만

그래도 아삭한 식감에 배추 겉절이 해서

먹으면 딱이겠다 싶어요 


많이 파릇한 느낌이 없지만 봄동생김새랍니다

 

 



시기가 일러서 그런지 많이 크진 않아요

이렇게 2묶음이 들어 있었어요


봄동은 300g을 준비해 줍니다 흐르는 물에서

2~3번 씻어주세요!


봄동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는데요

길쭉하게 잘라준 후 칼을 가지고

적당한 크기로 한 입 크기로 봄동을 잘라주세요!


봄동 무침에 들어갈 양념을 만들어줍니다

백종원 봄동 겉절이 양념은 아래와 같아요


국간장 2스푼

고춧가루 2스푼

액젓 2스푼

다진마늘 1/2스푼

다진파 2스푼

설탕 1스푼

을 넣은 후 잘 섞어주세요


넓은 볼에 봄동을 넣고 아까 만든 봄동겉절이 양념을 

넣은 후 잘 버무려주세요!


아삭아삭 맛있는 봄동겉절이 만드는 법 완성이랍니다

후다닥 무치기만 하면 되니 5분도 안 돼서

만드는 간단 반찬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여기에 참기름 1스푼

통깨는 취향껏 넣어서 버무려주면

아삭한 봄동 요리 봄동 겉절이 완성이랍니다


 백종원 봄동겉절이 레시피로 후다닥 겉절이 양념

가지고 만들었는데 역시나 매콤새콤

맛있네요 ㅎㅎ


요즘 배추가 금값이라 이른 봄동을

가지고 봄동무침 만들었는데 그냥 먹어도

맛있는것 있죠? ㅎㅎ

 

 


아삭아삭한 식감 때문에 봄동무침 좋아해요

비교적 저렴한 편이라 앞으로 자주

만들어 먹을 겉절이 같아요


아무튼 이마트에서 처음 보았는데~

이제 슬슬 많이 보일 것 같아요

올해 이제 봄동 개시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