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반찬

두부톳무침 톳두부무침 톳나물무침 톳 데치기 톳 요리법 톳요리 톳나물 두부반찬 해초무침

반응형





제가 지난달부터 체중조절 중이랍니다

벌써 8킬로 이상 감량 중

현재 진행 중이랍니다

그래서 남편과 아이 반찬 외에도

제가 잘 먹을 수 있는 반찬들을

지금 만들곤 하는데요

해초류가 변비에도 좋고 또 저칼로리

반찬이라 자주 만드는데

두부랑 톳의 만남인 두부톳무침

하나면 딱이겠더라구요 ㅎㅎ


해초무침 톳 두부반찬 맛도 좋고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니 

꼭 만들어보세요!


■재료■


톳200g

두부 반모

다진마늘

통깨

참기름


저는 염장톳을 사용했어요

톳은 그냥 염장 안된 것을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톳 두부무침 재료는 별거 없어요


우선 톳은 들어가야겠고

두부도 들어가야겠죠?


염장톳은 물에 담가서 짠기를 빼주고

2~3번 헹궈서 준비했어요


톳은 뭉쳐서 있기에 좀 질긴 부분이

있다면 줄기라고 해야 하나 

그 부분을 제거해 주세요

 

 


그리고 바로 무쳐서 먹는 것보다는

톳 데치기 한번 해줘야지

깔끔하게 먹을 수 있어요


물을 넣은 후 팔팔 끓어오를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톳을 넣어줍니다

염장한 것이라 색의 변화는 없는데요

톳 데치기 시간은 대략 1분 했어요

1분 해도 크게 차이가 없는 것 같았어요


톳은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준 후 

넓은 볼에 물기를 빼서 담아줍니다.


두부는 면보를 이용해서 반모를 물기를

제거해서 준비해 주세요!


이렇게 물기를 제거한 두부를 넣습니다

두부의 양은 더 넣어줘도 괜찮아요

저는 전날 된장찌개 만들고 남아서

넣었는데 조절해서 넣어주면 됩니다.

 

 

 


이제 톳 요리법

톳나물무침 양념을 넣어볼까요?


다진마늘 1/2스푼을 넣어주세요


그다음 고소한 맛을 더해줄 참기름도

1스푼 넣어줍니다


통깨도 1스푼 넣어주세요


일회용 비닐장갑을 낀 후 

조물조물 무쳐주면 됩니다

염장톳이라서 따로 간을 하지 않아도

짭짤했는데~ 혹시라도 싱거우면 소금을 

살짝 넣어주면 됩니다

톳요리 톳나물 무침 만드는법 간단하죠?

 

 


불을 사용하지 않는 

간단한 무침 요리이기도 하고

생각보다 맛있어요


근데 아이들은 생긴게 비호감이라서

그런지 잘먹지 않네요 ㅠ


다이어트 반찬으로도 강추랍니다

요즘 요거랑 현미밥 즐겨 먹는데

맛있게 먹고 있어요 :)


해초무침 톳 두부반찬

아무튼 오늘 반찬 무엇하지 하면

간단한 톳나물두부무침 어떨까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