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밥, 국, 찌개

백종원 고등어 김치찜 재료 고등어 통조림 김치찜 고등어 통조림 요리 김치고등어조림

반응형




오늘 집 앞 마트 세일을 해서 

이것저것 고르다가 고등어 통조림이

저렴해서 쟁길까?? 하다

그냥 하나만 사왔어요

요새 물가가 오르니 나도 모르게

하나 살걸 두개 사고 그러더군요

그런데 그렇게 산 것들 유통기간

넘겨 버린것도 은근히 많아요

그래서 꾹 참고 하나만 사들고 

온 저를 혼자 칭찬해 봅니다


예전 같으면 고등어 통조림으로 

무엇을 만들까 고민했겠지만

이번에는 백종원 고등어김치찜을 

만들기로 단 번에 결정했어요

맛있게 익은 김치가 있걸랑요~



​■재료■

김치찜 재료 

김치 1/4포기

고등어 통조림 1캔

양파 1/2개

청양고추 3개

대파 2/3개

 굵은고춧가루 4스푼

 고운고춧가루 2스푼

물 2컵

간마늘 2스푼

 된장 2스푼

 황설탕 1스푼

간생강 1/3스푼

 진간장 2스푼

 참기름 2스푼


저는 생강은 생각했어요

고등어 통조림과 

김치 1/4포기를 준비합니다


양파는 1/2개를 채썰어서 준비합니다


청양고추 3개 대파 2/3대를 

어슷썰기 해서 준비합니다

홍고추는 제가 더 넣었어요


고등어 통조림 김치찜 

넓은 팬에 김치를 올려주고요

김치는 잘라서 준비해 줍니다.

김치 위에 고등어 통조림을 올려줍니다.

고등어 통조림 고등어는 

뼈까지 먹어도 된답니다

흐물흐물하기 때문에 

편하게 먹을 수 있지요


양파를 올려줍니다 


그리고 물 400ml를 넣습니다


고등어 김치찜 양념장은

간마늘 2스푼

 된장 2스푼

 황설탕 1스푼

간생강 1/3스푼

 진간장 2스푼

 참기름 2스푼

고춧가루 6스푼을 넣습니다

 

 



저는 간생강을 생략했고

고춧가루는 3스푼만 넣었어요


그 다음 대파와 청양고추도 넣어주세요

김치고등어조림을 다 넣은 모습이랍니다

이렇게 해서 끓여주면 됩니다


이제 양념을 다했으니 

끓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처음엔 강물로 끓여주다가 어느 정도 

끓는다 생각하면 중불로 끓여서 김치가

어느 정도 익을 정도로만 끓여주면

되는 것 같아요 


통조림을 사용해서 

그리 오랫동안 안 끓여줘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보글보글 끓는 소리가 얼마나

먹음직스러운지 모른답니다


정말 밥도둑 반찬이라고 할까~

밥 2공기는 예약은 것 같아요!!


고등어는 확실히 통조림이라

먹기 편리하고 비린내 전혀 나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김치도 어찌나 맛있던지 다른 반찬

없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고등어 통조림이 가격이 얼마 안 하니까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반찬이랄까~


찌개로 메인요리로 뭘 해야 하나

고민할때 맛있는 신김치만 있다면

뚝딱 만들 수 있는 메뉴랍니다


고등어 손질 안 하고 통조림으로

편하게 즐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같이 먹을 반찬은 계란말이나 계란찜

혹은 계란 프라이랑 같이 먹으면

환상의 궁합이 아닐까 생각이 들어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