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돼지고기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삼겹살 김치찌개 재료 신김치 김치찌개 신김치요리

반응형





제가 요리할 때 즐겨보는 백종원 요리비책

유튜브를 종종 참고해서 만들어보는데요

별로 재료도 없지만 맛있게 만드는

레시피가 많아서 유용하게 만들고 있어요

김치찌개는 백종원 유튜브 레시피로

만들어보는데 실패없이 잘 만들 수 있어요

백종원 돼지고기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요린이들도 쉽게 만들 수 있으니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


■김치찌개 재료■


삼겹살 1컵 (130g)

신김치 3컵 

물 3컵

청양고추 2개

대파 2/3대

다진마늘 1스푼

고춧가루 1.5스푼

국간장 1스푼

새우젓 1스푼

두부 1/2모


저는 고기는 삼겹살을 사용했어요

목살, 앞다리살 뒷다리살

아무돼지고기나 상관없습니다.

 

 


컵은 종이컵으로 계량하면 됩니다

김치 : 돼지고기 비율을 3 : 1의 

비율로 만들었어요

​그 위에 들어가는 것은 

청양고추, 대파랍니다

유튜브 레시피에 두부는 없지만 두부는 

취향껏 넣어주면 된다고 해요.


우선 고기는 130g 종이컵 한 컵의

분량을 준비했어요


백종원 돼지고기김치찌개 레시피

고기는 더 많이 넣어도 상관없다고 해요

1.5cm 두께로 잘라서 준비하는데요

여기서 고기를 크게 먹고 싶으면

두껍게 썰어도 상관없다고 합니다 


고기가 끓는 동안 

들어갈 재료들을 손질해요

김치는 종이컵으로 3컵의 분량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청양고추 2개를 잘라서 준비했어요


대파는 2/3대를 잘라서 준비합니다

어슷썰기를 해도 되고 취향껏 잘라주세요


두부는 레시피에는 없지만

넣고 싶은 분들은 넣어도 됩니다

1/2 모를 준비했습니다



 

냄비에 돼지고기를 넣어줍니다


그다음 물은 3컵을 넣습니다

삼겹살을 넣은 후 끓여주면

기름이 나와서 삼겹살 김치찌개기

맛있게 끓여진답니다


10분이 지난 후 모습인데요

아까와 다르게 고기에서 

기름이 나온 것을 볼 수 있어요


10분이라고 했는데 

더 끓여주셔도 좋아요.


여기서 물은 줄어든 만큼 

보충해 주세요!!

대략 저는 1컵 정도를 넣어줬어요


돼지고기가 들어가니 새우젓도

1스푼을 넣어준다고 해요 


이제 김치를 넣습니다 


부족한 간은 국간장을 넣는데요

레시피에는 1스푼이라고 되어 있는데요


맛을 보고 싱거우면 그만큼 국간장으로

간을 맞춰주시면 됩니다.


간 마늘 1스푼을 넣습니다.


그리고 얼큰함을 담당할 고춧가루는

1.5스푼을 넣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팔팔 끓여주세요

​두부도 추가하실 분들은

이때 추가해 주세요


저는 반모를 넣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김치찌개에 

두부가 들어가야지 맛있더라고요^^


그다음 어느 정도 끓었다면

대파와 청양고추를 넣어주세요


손님이 오셨을 때 마지막으로

대파와 고추를 넣으면 맛있어 보인다고 해요.

확실히 넣으니 색감이 확 사는 느낌이랄까요?


취향에 따라서 조미료를 넣어도 되고

설탕을 1/5스푼을 넣어도 된다고 해요

이건 입맛에 따라서 

추가해 주면 된다고 해요.


고춧가루를 약간 뿌려주면

더 맛있게 보인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백종원 돼지고기 김치찌개

이렇게 끓여도 맛있는 것 같아요

 

 


역시나 푹 끓이니 조미료가 들어가지

않아도 맛있는 느낌이랄까요


만드는 방법이 그리 어렵지 않으니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이렇게 해서 만들어본 신김치요리

신김치 김치찌개 만드는법 어렵지 않죠?

역시 믿고만드는 레시피라 

맛있게 만들었답니다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