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멸치볶음 마른멸치볶음 레시피 잔멸치볶음 만드는 법 지리 멸치요리

반응형




요즘 밑반찬을 자주 만들고 있어요

그 중에서 잔멸치볶음은

아이들도 좋아하고 

저도 좋아하는 반찬이랍니다

의외로 다양한 레시피가 있긴 한데

오늘은 맵지 않고 아기들도 잘먹는

백종원 잔멸치볶음을 만들어보았어요


쉽게 누구나 만들 수 있고

맛도 저는 밥반찬으로 좋더라고요

꼼꼼하게 차근하게 만들었으니 

참고하셔서 만들어보세요


■재료■


멸치 50g, 식용유 (3), 양조간장(1), 

물엿(2), 설탕(1/2), 참기름(1), 

통깨,청양고추 1개



들어가는 재료는 간단합니다.

멸치와 풋고추가 들어가는데요

풋고추가 들어가서 그리 맵지 않아요.


고추는 꽈리고추나 청양고추를

넣어도 상관없을 것 같아요


고추는 어슷썰기로 잘라줍니다.

고추가 들어가야지 멸치의 비린 맛도

잡아주는 것 같아요


이제 잔멸치볶음 만드는 법 

멸치볶음 양념장 만들어줄 차례인데요

물엿 2스푼

설탕 1/2스푼

양조간장 1스푼


을 넣습니다


백종원 멸치볶음 만들기

이제 볶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식용유 3스푼을 넣습니다.


그 다음 멸치 1컵을 넣습니다 


넣고나서 기름에 살살 볶아주세요 

 

 


멸치를 넣으니 지글지글 소리가 나면서

바삭하게 볶아주세요!


어느 정도 멸치가 기름에 코팅이 

되면 팬의 한쪽을 밀어줍니다

여기다 양념장을 넣어줍니다


약불로 줄여서 잔멸치볶음 양념장을 

졸여준다는 느낌으로 섞어줍니다 

탈 수 있으니 약불에서 해주세요


여기다 고추를 넣고 섞어주세요 

양념에 의해서 고추의 향이 

입혀진다고 해야 하나

아무튼 이렇게 된 후 멸치와 함께

잘 버무려줍니다


멸치와 함께~~ 잘 섞어주세요

타기 쉬우니 아까처럼 약불을 

유지하면서 잘 섞어주세요 


불을 꺼줍니다 


통깨는 취향껏 넣습니다

저는 1/2스푼 넣었어요


통깨가 많이 들어가면 

저는 맛있더라고요 ㅎㅎ


그리고 참기름 1스푼을 넣어주어요

그럼 고소함이 더 살아난다고 할까요?


통깨를 넣은 후 잘 버무려주기만 하면

백종원 잔멸치볶음 완성!

집밥을 자주 먹는데 반찬으로 좋아요

그리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답니다


제가 만들어보니 간장 넣는 것만

좀 줄여주면 될 것 같아요

간장을 적게 넣은 것 빼고는 

고대로 만들었어요

단짠 제대로 만들었답니다 


만들어서 냉장고에 두니 

뿌듯하기도 한데

그리 많은 양이 아니랍니다

1~2끼 정도 먹을 양인데 

저는 많이 만드는 것보다

이렇게 적당히 만드는게 좋더군요

 

 


맵지 않아서 아기들도 먹어도 좋고

지리멸치요리 마른멸치볶음

밥반찬으로 딱이랍니다


만들기도 쉬워요


멸치요리 백종원 멸치볶음 

냉장고에 두었다가 다음날 먹어도

굳어지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여기다 매콤함이 좋다면 

청양고추를 더 넣어도 좋고

취향껏 응용해서 만들어도 좋아요 


요즘 아이들이 잘 먹어서 반찬을

여러 종류로 하려니 힘들기도 하지만

그래도 잘 먹는 모습을 보니 ㅎㅎ

 자주 만들 수밖에 없는데요

다음 주는 아이들이 집에 있어서

아무튼 자주 만들 것 같아요


참고하셔서 밑반찬 많이 만들어두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