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어묵탕 끓이는법 오뎅탕 레시피 꼬치어묵탕 물떡

반응형




오늘 오랜만에 비가 오는데요

가뭄이 심해서 걱정인데 비가 많이 와서

가뭄이 해결되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아침부터 아이들과 함께

어묵탕 끓이는법 해서 꼬치어묵탕

만들어서 먹었는데요


아이들이 좋아하기도 하고 

저도 좋아하기에 비 오는 날 

국물 음식으로 딱이다 싶어요 ㅎㅎ


백종원 오뎅탕 끓이는법 으로 

만들었는데 간단하기도 하고 

만들기 쉬워서 좋아요


■재료■


어묵 9장, 가래떡,  멸치 20개, 

다시마 8장, 양파 1개, 대파 1개, 

다진 마늘, 물 2리터, 진간장, 소금, 

맛술, 설탕, 어묵꼬치


원레시피보다 많아서 양을 2배로 했어요

꼬치어묵 대략 12개 분량이라고

보면 됩니다


가장 먼저 대파 1대를 잘라주고

양파 1개를 4조각 내줍니다


요즘에는 어묵꼬치를 이렇게 팔아서

물떡과 있는것을 구매하니

간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어묵탕 좋아하는 분들은 

요거 한번 구매해 보세요

정말 편해요 


손질한 국물멸치 20마리를

살짝 냄비에 볶아서 

비린내를 제거해 주세요!


그리고 물 2리터를 넣습니다

이때 냄비는 꼬치어묵탕 만들려고

깊은 냄비를 사용했어요


그 다음 양파, 대파, 다시마를 

넣고 끓여줍니다


그 다음 오뎅탕 양념을 바로합니다


진간장 6스푼, 설탕 1스푼, 

다진 마늘 1스푼, 맛술 4스푼, 

 소금 1/3스푼을 넣습니다


물 2리터의 양념입니다

신기하게 국간장이 아니라

진간장이 들어가니 참고하세요!


이렇게 팔팔 끓여주세요

멸치와 다시마가 들어가서 

감칠맛 제대로 된 국물이 완성되었어요


이제 꼬치어묵이랑 가래떡을 넣고

끓여주세요!


어묵이 살짝 풀어질 

정도로만 끓여도 좋아요

퍼진 어묵을 좋아하면 좀 더 오랫동안

끓여주면 됩니다

구수한 냄새가 가득~

비오는날 어묵탕은 최고랍니다 


가래떡도 보글보글 잘끓는것 같아요

부산에 가면 어묵을 꼭 먹는데

저는 물떡을 꼭 즐겨 먹어요


간간하면서 쫀득해서 저와 큰아이가

좋아하는데 이번에도 

맛있게 즐길 수 있었어요


다 끓으면 대접에 담아서 내면

맛있는 어묵탕 끓이는법 완성이랍니다


간단하죠?


어묵도 적당히 퍼져서 쫀득하다고 할까

따로 간장 없이도 맛있게 먹었어요

아이들도 어찌나 잘 먹던지

오늘 메뉴 선택이 좋았다면서 

엄지척 하더라구요 ㅎㅎ


 간간하게 끓은 물떡도 왜이리

맛있던지 더 먹고 싶었답니다

 

 


오늘 내일 비가 온다고 하니

연휴라 살짝 아쉽지만 집에서 아이들과

보내고 있답니다


​조미 스프도 들어 있었지만

아이들과 먹으려고 멸치육수 내서 

먹었는데 맛있고 좋네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