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새우 토마토 파스타 만들기 소스 치즈오븐스파게티 레시피 토마토 스파게티 스파게티 면요리

반응형





오늘은 또 뭘 먹나 하다가

새우 토마토 스파게티 만들기로

정했답니다

거기다 치즈를 잔뜩 올려달라는

아이들의 주문에 따라서

치즈오븐스파게티 만들기 까지

만드니 배부르게 잘 먹었답니다

시판 토마토소스를 사용해서 만들었어요.


■재료■


새우 7마리, 토마토 1개, 양파 1/2개, 

브로콜리 약간, 양송이버섯 2개

스파게티 면, 소금, 올리브유

피자치즈 원하는 양만큼


3인분 기준으로 만들었는데요

양송이버섯과 브로콜리는 있으면 넣고

없으면 생략해도 됩니다.


피자치즈는 많이 많이~


토마토 1개는 깍둑썰기로

양파 1/2개는 채를 썰고

양송이버섯 2개는 잘게 썰어줍니다

브로콜리는 잘게 떼서 준비해 주세요

그럼 토마토 파스타 재료 준비 오


스파게티 면 요리

스파게티 면 삶기 알려드릴게요

우선 올리브유 약간, 

소금 1/3스푼을 넣어주세요


그럼 면이 탱글 해지고 

간도 적당해집니다.

 

 

 


물이 팔팔 끓어오르면 

스파게티 면을 넣어줍니다


1인분의 양은 500원 동전 정도의

크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저는 3인분이라 넉넉하게 넣었습니다.


스파게티 면 삶는 시간은

저는 면을 넣은 후 

10분 정도로 삶아줍니다


부드럽게 삶아지는 시간인데

좀 탱글 하게 먹고 싶다면 8~9분

사이로 삶아주면 좋아요 


다 삶은 면은 채반에 받쳐서

물기를 빼주세요


이제 스파게티 소스를 만드는데요

식용유 1스푼을 넣고

양파를 넣어준 후 볶아주세요 


새우, 브로콜리, 양송이버섯을

넣어준 후 볶아줍니다 


저는 새우가 있어서 새우를 넣었는데

새우 대신 베이컨도 괜찮고

소시지도 괜찮아요


있는 재료를 활용해서 만들면 됩니다,


토마토소스는 1인분에 

200g을 넣으면 적당해요


저는 3인분에 토마토소스를 

600g을 넣었어요.


토마토 1개도 넣어주세요.

없으면 생략 가능합니다.


그리고 파스타면을 넣어서

잘 섞어줍니다.


토마토 스파게티 만들기 

간단하죠?


우선 아이들이 먹고 싶다고 해서

우선 1인분만 새우 토마토 파스타 

담아보았어요.


새콤하니 어찌나 맛있던지요.


오븐에 스파게티를 넣을건데

그 전에 피자치즈를 잔뜩 올려주세요

저도 올린다고 올렸는데

아이들이 먹어보고 다음에

2배로 올려달라고 하네요 ㅎㅎ


예열된 오븐에서 200도로 

10분간 돌려주었어요


집집마다 오븐의 사양은 다르니

참고하셔서 돌려주세요

 

 


오븐 대신 전자레인지를

돌려도 괜찮아요 


치즈가 쭉~ 늘어나는 모습을 보니

정말 맛있게 잘 되었죠?


아이들이 좋아하는 맛입니다

아무튼 시판 소스지만

집에서도 맛있게 만들 수 있답니다 :)


두 가지로 즐기는 토마토 스파게티 만들기

아이들이 집에 있으니 

점심으로 맛있게 먹었답니다

아이들이 먹고 싶다는 것을

만들어주는데~ 시간 잘 가네요

점심 맛있게 드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