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음료

녹차라떼 만드는법

반응형

좋은 녹차를 선물받아서

열심히 우려먹고 있는데요

약 85도의 물에 녹차를 우려냈어요

너무 뜨거운 물에 우려도 안되고

차가워도 안돼요


대략 녹차를 우려내는 시간은 

3분 정도가 적당하다고 해요.


녹차 여린 잎으로 만들었다는데

그런데 날씨가 더워지니 

따뜻한 녹차보다는 녹차라떼가

더 땡기더라고요.그래서

녹차를 갈아서 녹차라떼 만들기 했어요

 

 

 

믹서기로 갈으니 의외로 잘 갈렸어요


■재료■


녹차가루 5g, 생크림 200g, 우유 150ml

알룰로스 2스푼


우선 녹차의 거품을 만들기 위해서

거품기를 사용했어요


생크림 200g을 넣습니다 


그리고 녹차가루를 넣습니다

좀 곱게 갈려고 체에 한번 걸러서 

사용하니 좋았어요

녹차의 양은 취향에 따라서 조절해 주세요!


시럽은 2스푼 넣었는데요

저는 알룰로스를 사용했는데

연유나 꿀 혹은 커피시럽 등

어떠한 단맛의 시럽도 괜찮아요

단맛은 취향껏 조절해 주세요!


거품기를 돌려주니 

풍성한 거품이 생겼어요

생각보다 녹차의 초록색은 나지 않았어요

아마 시판 제품이랑은 

확실히 다른 느낌입니다 


컵에 반을 얼음으로 채워줍니다


그리고 우유 150ml를 넣습니다.

 

 


아까 만들어둔 녹차 크림을 올려주면

맛있는 녹차라떼 완성이랍니다.

색은 인위적인 색이 아니라 

자연스러운 색이라

진하지는 않지만 풍성한 녹차라떼를 

만들 수 있었어요


풍부한 녹차의 맛이 제대로

느껴진다고 할까

너무 맛있는 것 있죠!!!!


집에서도 맛있는 녹차라떼 만들기 

할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