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등갈비 김치찜 레시피 묵은지 갈비찜 신김치요리 백종원 김치찜 돼지등갈비찜 묵은지 등갈비찜

반응형



무엇을 먹어야 하나 오늘도 고민

가장 만만한 것이 김치를 가지고

하는 요리더라고요.

김치 들어가는 요리는 다 맛있죠

오래간만에 등갈비가 들어간

묵은지 등갈비찜 만들어보았어요



김치찜에 돼지고기는 필수지만

등갈비를 넣을 때가 

가장 맛있는 것 같은데

야들야들 푹 찜으로 만들어서 먹으면

정말 맛있답니다 :)



백종원 김치찜 레시피에서

돼지고기 전지살 대신 등갈비만 

추가해서 넣었습니다


​■재료■


등갈비 600g, 묵은지 2포기, 양파 반 개, 

대파 1대, 청양고추 2개, 

설탕, 국간장, 된장, 간 마늘, 

고춧가루, 물, 맛술, 월계수잎


등갈비는 600g을 준비했어요

양이 많을 것 같은데 뼈 때문에

그리 양은 많지 않은 것 같아요 ㅎㅎ

그리 핏물이 많지 않아서 물에 담가서

따로 핏물을 빼거나 하지 않았어요


한번 초벌로 삶아주었는데요

맛술 2스푼을 넣고 한번 삶아줬어요

월계수잎을 넣어줬는데 

없으면 생략 가능해요

싱싱한 고기라면 그냥 끓이기만 해도

 맛있더라고요

저같이 월계수잎을 넣어도

 잡내를 없애준답니다 


묵은지 등갈비찜 만들기

생각보다 기름도 많이 나오고

핏물이 굳어지는 것도 볼 수 있어요

대략 70~80프로 익을 정도로만

익혀주세요 물을 버리고 고기만

건져내서 사용합니다 


돼지등갈비찜 만들기 냄비를 준비해요

거기다 묵은지를 2포기 넣었어요

더 많이 넣어도 되는데

저희 가족은 이게 딱 적당하더라고요 


아까 삶아둔 등갈비를 올려줍니다

등갈비는 김치 사이사이에 넣어줬어요 


김치찜에 들어갈 야채들을 손질해 줍니다

대파는 1대를 큼직하게 썰어줍니다

청양고추 2개를 어슷썰기로 썰어줍니다

양파도 1/2개를 썰어서 준비합니다 


양파와 대파 그리고 청양고추를

위에 올려줍니다 


물을 붓는데요

물의 양은 저는 600ml를 부어줬어요

냄비에 따라서 양을 조절해 주면 되는데

김치가 잠길 정도로만 넣어주면 됩니다


그다음 묵은지의 신맛을 잡아줄

설탕을 넣어줍니다

 

 



설탕은 1.5스푼을 넣었어요

설탕을 조금 넣어줘야 감칠맛이 난답니다 


간을 맞춰줄 국간장은 1스푼을 넣어줬어요

국간장을 넣어줘야지 간도 맞고 좋았어요


된장도 살짝 넣어줘요

된장을 넣어주면 맛을 

좀 더 업그레이드해준다고 할까요?



된장은 2/3스푼을 풀어줍니다

백종원 씨 유튜브에서 김치찜할 때

넣길래 ~넣을 때가 맛있는 것 같아요 


고춧가루는 2스푼을 넣어줍니다

고춧가루는 기호에 따라서 조절해 주세요

저는 2스푼을 넣으니 적당했어요.


다진 마늘도 1/2스푼을 넣습니다

김치에 마늘이 들어가 있으니

많이 넣지는 않았어요.


대략 이런 모습인데요

이제 뚜껑을 덮은 후 푹 익혀주세요

저는 강불에서 끓어오르면 중불로 

1시간이 안되도록

푹 끓여준 것 같아요


김치가 흐물흐물 되고

등갈비가 뼈에 쏙 빠질 때까지 

끓여주면 됩니다


냄새가 어찌나 좋은지 

너무 맛있는 냄새가 났어요

따로 조미료를 넣지 않아도 

등갈비와 함께 끓여주기만 하면 되니

정말 쉬워요 


아까 양념을 넣은 후 

끓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백종 원 돼지등갈비찜 

정말 밥도둑이라 할 정도로

어찌나 맛있던지요

 

 


묵은지도 맛있고 등갈비도 맛있고

저녁에 밥 2공기 먹었다네요


예전 같으면 끓이는 시간이 귀찮아서

그냥 주문해서 먹거나 식당에서

먹었을 텐데 집에서 만드니

고기도 많이 넣을 수 있고~

맛도 좋아요.. 

백종원 등갈비김치찜 맛있어보이죠?


묵은지 갈비찜 등갈비도 

야들야들하게 잘 익어서

살이 쏙쏙 잘빠지던데

아무튼 맛있게 먹었습니다


푹 익은 김치도 정말 맛있었어요 


역시 신김치요리 등갈비 김치찜

시간은 걸리지만 맛있기도 하고

등갈비 발라먹는 재미에 맛있게 먹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