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고추장진미채볶음 오징어채 요리 진미오징어채볶음 진미채 요리 진미채무침

반응형





제가 자주 해먹는 반찬 중 하나가

고추장진미채볶음 이랍니다


냉동실에 늘 구비했다가 떨어지면

매콤하게 만들어두면 

밥반찬으로 최고죠!


요즘 오징어 값이 비싸서 

진미채 값이 올라서 슬프지만 

그래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죠!!


백종원 요리비책 유튜브 레시피로

늘 만들어 먹는데 ​양념이 좀 과한데 

이게 더 맛있는 것 같아요ㅎㅎ

기존보다는 이 방법이 

더 맛있는 것 같으니

한번 만들어보세요!


​■재료■


진미채 200g 고추장 3스푼, 

고춧가루 3스푼, 참기름 3스푼

물엿 4.5스푼, 설탕 3.5스푼, 

물 4스푼


그리고 마요네즈 4스푼

통깨는 1스푼 넣었어요


유튜브에는 종이컵 계량인데요

저는 수저를 가지고 제가

직접 계량했으니 참고하세요!


백종원 오징어채볶음 만드는법은

우선 오징어채를 냄새가 나는지 

먹어보라고 했어요

오래되지 않은 것은 그냥 사용하면 되고

좀 냄새가 나거나 하면 물에 담가서

사용하면 된다고 했습니다


바로 사용하는 것보다는 가위로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이제 백종원 진미채볶음 양념장

만들어주는데요

 

 


고추장 3스푼, 고춧가루 3스푼, 

참기름 3스푼 물엿 4.5스푼, 

설탕 3.5스푼, 물 4스푼을 

넣고 살짝 끓여줍니다

양념들이 살짝 끓어오를 때까지만 

끓여주면 됩니다


진미채무침 양념장은 좀 많은 편인데

좀 양념이 넉넉해야지 맛있어요

양념이 좀 과하다고 생각이 들면

좀 줄여주셔도 좋아요


진미채 요리 니까 진미채를 200g

넣어주세요!


진미채에 마요네즈를 넣어야지

부드럽고 딱딱하지 않아요

 마요네즈 4스푼을 넣습니다



진미오징어채볶음 레시피 어렵지 않죠?


그다음 통깨는 1스푼을 넣어주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양념이 과하긴 한데 ~또

덜 넣은 것이랑 맛을 비교해 보면

확실히 맛이 좋아요.


좀 과하다 싶으면 오징어채를
 
조금 더 넣어주면

과한 양념이 줄어들긴 해요.


진미채요리 진미채볶음

역시 양념을 아끼지 않아서 

그런지 얼마나 맛있는지 몰라요

 

 


촉촉하면서 밥도둑 반찬 제대로!!


역시나~~ 백주부님 레시피는 제입에

잘 맞는 것 같아요


기존 양념에 비해 과하긴 한데 

또 자꾸 끌리는 맛이랄까요?


그리 어렵지 않고 맛있게 

만들 수 있다고 할까~

아무튼 유튜브에서 댓글 보니

다들 맛있다고 하는 것 보니~~

괜찮은 것 같아요


앞서 이야기했지만 첨부터 

양념을 다 넣지 말고

2/3만 넣고 조절해서 입맛에 맞게 

넣어보세요!! 그럼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벌써 새벽이네요~ 아이들 재워두고

혼자만의 힐링 시간을 보내는데

이번 주말은 독박 육아라

 눈물이 ㅠㅠㅠ 나네요

아무튼 주말 잘 보내세요!!!


그리고 백종원 진미채 볶음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