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대패숙주볶음 돼지고기 숙주볶음 고기볶음 대패삼겹살 요리 대패삼겹살 숙주나물볶음

반응형





삼겹살도 대패 삼겹살이 

요즘 저는 맛있더라고요

그래서 냉동실에 종종 구비하고 반찬

없을 때 구워 먹거나 하곤 하는데요.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하기도 하고

빠르게 익어서 맛있게 먹는답니다


오늘은 대패삼겹살 요리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숙주요리 대패 숙주볶음 이랍니다


보통 숙주볶음 하면 차돌박이를 

이용해서 먹곤 하는데요

대패삼겹살로 만들어도 정말 맛있어요


■재료■


대패삼겹살 300g, 숙주나물 200g, 

마늘 6개, 양파 1/2개, 굴소스, 

진간장, 설탕, 대파, 후추 약간, 맛술


대패삼겹살 숙주나물볶음

대패삼겹살은 300g의 양을 준비했어요

그럼 저녁에 한 끼 식사로 딱 좋아요.

저울이 없다면 대략 성인 여자 주먹으로 

2주먹 정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양파는 1/2개를 

채를 썰어서 준비해요


마늘도 통마늘을 5~6개 준비해서

편으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대패 숙주볶음 마늘을 넣어줘야 하는데

다진 마늘을 넣으면 타기 쉽거든요

그러니 이렇게 편마늘을 넣으면

타지 않고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


숙주는 200g을 준비하는데요

대략 저울이 없으면 손으로

 1주먹 반정 도면

거의 200g 이 될 것 같아요

제가 손으로 쥐어봤거든요^^


넓은 팬에 강불로 불을 조절한 후 

대패삼겹살을 넣습니다 

그리고 빠르게 볶아주세요 


삼겹살이 익으면서 기름이 생기기

시작하면 마늘을 넣어줍니다

마늘을 원래 기름을 넣고 

볶아주면 좋은데

대패삼겹살에는 기름이 많으니 

이렇게 넣어줘도 좋아요.


양파 채 썬 것을 넣어주세요


고기와 함께 마늘과 양파를 

볶아주세요

이 모든 과정은 센 불에서

 빠르게 볶아주세요

근데 내가 요리를 못한다~ 

싶으면 중간불에서

볶아줘도 괜찮아요 


그다음 간을 해주는데요

진간장 1.5스푼을 넣습니다 


맛술 1스푼을 넣습니다


아무래도 대패삼겹살이 냉동이라서

혹시라도 냄새가 날 수 있으니 

맛술을 넣어주세요

없으면 생략이 가능한데 

그래도 넣어주면 좋겠죠?

소주 넣어도 괜찮아요.


그리고 단맛은 설탕을 

1/2스푼 넣어주면 됩니다.


돼지고기 숙주볶음 굴소스를 

넣어주면 맛있어요

굴소스는 1스푼 넣어줍니다

없으면 간장을 1스푼 더 넣어주세요


지글지글 볶아줍니다

대패삼겹살에 기름이 많아서

기름이 싫은 분들은 

기름을 제거해 줘도 좋아요


고기가 다 익었다 생각이 들면

숙주나물을 넣어주세요.


숙주가 익도록 잘 섞어주세요.


후춧가루는 2번 톡톡 뿌려줍니다.


생강가루나 생강이 있으면 아주 조금

넣어주면 맛있는데 없어서 

생략해도 맛있었어요


그럼 대패삼겹살 요리 대패숙주볶음 완성

정말 간단하죠?


저는 간이 딱 맞던데 간을 본 후 

싱거우면 간장을 넣어서 

간을 조절해 주세요.


돼지고기와 굴소스가 들어가서

맛있을 수밖에 없는 

대패삼겹살 요리인데요.


요거 은근 맛있어요


매콤한 것을 좋아하면 

청양고추를 넣어주면 좋고요

이것은 취향껏 넣어주세요

 

 



저는 아이들과 먹으려고 매운 것을

 넣지 않았는데 맛있게 먹었어요


가끔 반찬 없을 때 만들어 먹곤 하는데

돼지고기 숙주볶음 생각보다 

쉽게 만들 수 있어요


대패삼겹살요리 돼지고기 숙주볶음 

정말 쉽기도 하고 혹시나~ 

다이어트 중이라면

조금 간을 더 적게 해도 좋아요

다이어트 요리로도 괜찮아요.

밥반찬으로도 좋고요~ 숙주랑 고기가

들어가서 정말 맛있어요 ㅎㅎㅎㅎ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