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돼지수육레시피 돼지수육삶는법 수육 맛있게 삶기

반응형

 

고기를 좋아하는 저희 가족들 때문에

며칠 전 돼지고기 수육을 만들었어요.

구워 먹다가 오래간만에 수육을 했는데

어찌나 잘 먹던지요.


고기는 언제나 먹어도 맛있다 싶은데

요즘 확찐자가 되어서 자제는

좀 해야겠다 싶어도 맛있어서

자꾸 먹고 싶어지는데요


백종원수육 맛있게 삶는법으로

맛있게 먹었답니다 :)


■재료■



돼지고기 1근 이상, 대파, 마늘 10알, 

후추 10알, 된장 2스푼, 맛술 3스푼,

커피 약간, 월계수잎 5장 정도


돼지고기는 600g에서 좀 더 

많이 해도 상관없습니다.

저는 800g을 사용했어요


기름기가 비교적 적은 앞다리살로

만들었는데요 기호에 따라서

삼겹살이나 목살 취향껏 선택합니다.

너무 크면 익기 어려우니 이렇게 조각

내서 고기를 잘라놓습니다

 

 



위에 있는 재료가 다 있으면 좋겠지만

하나 정도는 없어도 상관없어요

 


​그다음 들어갈 재료는 마늘은 10개 정도

월계수잎은 5~6장

양파는 1/2개

대파는 1개 정도 넣었는데요

대파는 흰 부분만 사용하면 좋은데

저는 통째로 사용했습니다.


냄비에 물을 붓습니다.

그다음 양파와 대파, 마늘,

통후추 10알 정도, 월계수잎을 넣습니다.


그다음 된장을 2 큰 술 넣습니다.

된장을 넣으면 잡내도 없어주고

살짝 간이 되어 맛있습니다


저는 집에 있는 카누 1봉지를 넣었어요

가루커피가 있으면 1봉지를 넣습니다

그럼 냄새도 없이 잘 삶아집니다.


고기를 넣은 후 맛술을 4스푼 넣습니다


팔팔 고기를 끓여줍니다.

백종원수육맛있게삶는법은 

삶는 기간이 중요하다네요

우선 강불에서 20분간 삶아줍니다


그다음 중간 불로 20분간 삶아줍니다.


마지막으로 약불로 20분간 삶아줍니다

백종원 수육 삶기 팁은
 
시간과 불 조절에 있는데요

강불에서 20분 - 중간불에서 20분 

- 약불에서 20분간 삶아주는 것

잊지마세요!!


저는 막 돼지수육 삶는 법하면 그냥

고기가 익을 때까지 끓여줬는데

이렇게 시간을 지켜서 삶아주면 

보다 촉촉하게 삶아지더군요


대략 맛있는 돼지수육의 형태가

나타난 것 있죠?



가족들이 비게를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

앞다리살로 했는데~ 부드러운 맛은

삼겹살이 더 좋죠


촉촉하게 잘 삶아진 것 같아요.


고기가 다 익었다면 집게로 집어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속까지~ 정말 촉촉하게 잘 삶아졌어요


비게가 많이 없어서 뻑뻑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정말 촉촉하면서

맛있게 돼지수육이 삶아진 것 있죠?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면 됩니다

양이 많다고 생각이 들면

먹을 양만 자르고 나머지 덩어리 고기는

냄비에 두었다가 담날에 먹을 때

다시 끓여서 잘라서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야들야들 촉촉하게 잘 삶아졌어요

저는 무말랭이 무침과 같이 먹었는데요

생각보다 정말 맛있는 것 있죠?



무말랭이 무침도 백주부님 레시피인데

생각보다 맛있어서 잘 먹었어요

​보쌈김치는 번거로워 무말랭이로

했더니 돼지수육과 잘 어울리네요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라고 해서

배부르게 맛있게 먹었답니다

아이들도 어찌나 잘 먹던지

비게 부분은 싫어해서 고기만 줬더니

아주 잘 먹었어요

뻑뻑하지 않고 야들야들 맛있게 삶아져서

꽤 많은 양이었는데 다 먹은 것 같아요 ㅎㅎ


​부드러운 것을 좋아하면 비게가 많은

삼겹살이 촉촉하게 먹을 수 있고요

저렴한 가격으로 먹으려면 앞다리살도

괜찮은 것 같아요


돼지 수육 삶는법 어렵지 않죠?

 이제는 배달시켜먹지 않고

이렇게 집에서도 맛있게 만들 수 있으니

주말에 꼭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