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반찬

가지튀김 소스 튀김반죽 튀김 간장소스 튀김요리 가지요리

반응형

 



고무를 튀겨도 맛있다는 튀김요리

요즘 마구마구 튀기고 있어요

그래도 많이 먹지 않으면 튀김이

살이 많이 찌진 않더라구요 ㅎㅎ



가지하면 좋아하는 분들도

있고 싫어하는 분들도 있을 건데

가지 튀김 맛있어요



물론 돼지고기를 넣고 중국식 튀김으로

만들어도 좋지만 가지만 튀겨도

맛있다는 사실



■재료■


가지 2개, 튀김가루, 기름, 

빵가루, 간장, 식초, 물


가지는 2개를 준비해 줬어요

제가 먹을 건 한 개만 잘라서 먹고

남편 올 때 하나 더 튀겨서 주었어요

튀김은 갓 튀겼을 때

맛있다는 것 아시죠?


가지는 적당한 크기로 

납작하게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가지 튀김에 들어갈 반죽을 해줄건데

반죽은 이번에는 계량하지 않고

눈대중으로 했어요


저는 튀김할 때 보통 탄산수를 넣는데

그러면 튀김이 아주 바삭바삭해져요


약간 크림같이 되직한 정도로

반죽을 해주세요

​밀가루가 잘 녹으면 됩니다 :)


그리고 가지를 넣습니다

가지 자를 때 안쪽이 검은색이면

상한 것이 아니니 걱정 마세요 

가지를 넣고 반죽을 골고루

묻혀줍니다


저는 가지요리 가지튀김 만들 때 

빵가루를 넣고 튀기는데요

빵가루를 묻히면 바삭바삭~ 

식어도 맛있더라고요 


빵가루를 묻히고 냄비에 기름을 

넉넉하게 넣어 끓입니다

가지를 넣고 앞뒤로 노릇노릇 튀겨주세요

​가지야 오랫동안 튀기지 않고

수분이 많이 없기에 기름이 튀지 않고

바삭바삭하게 튀길 수 있었어요 :)


키친타올을 깔고 가지튀김을 넣고

기름을 빼주면 

맛있는 가지요리 가지튀김 완성


기름을 빼준 후 접시에 담으니

근사해 보이죠 ㅎㅎ


요것만 먹어도 맛있어요

솔직히 뭐든 튀기면 다 맛있긴 하죠


간을 따로 하지 않아서 

튀김간장은 필수인데요

가지튀김 간장은

간장2큰술, 식초1큰술, 물1큰술

그리고 레몬즙 살짝 하면

대충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간단하죠?

 

 



바삭바삭한 가지튀김

맛있네요 ㅎㅎ


가지가 남았을 때~ 

혹은 바삭한 튀김이 생각난다면

간단하게 먹을 수 있으니 

꼬옥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