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밥, 국, 찌개

소고기 볶음밥 레시피 굴소스 야채볶음밥 소고기요리

반응형

 

 

요즘 밥하기가 귀찮으니까

간단하게 볶음밥을 자주 해먹어요

냉장고에 있는 재료에 따라서

볶음밥이 조금씩 바뀌고 있어요

냉장고에 소고기 불고기용 고기가 남아

소고기 볶음밥 레시피로 만들었는데

아이들이 정말 잘 먹는것 있죠?



​■재료■


소고기 200g, 찬밥 2공기, 양파 반개, 

당근 1/6개, 굴 소스 1스푼, 

맛술 1스푼,소금, 후추, 참기름 1스푼, 

통깨 1스푼, 식용유 1스푼, 계란 2알




소고기 볶음밥 2인분일 때 양이랍니다

소고기는 다짐육이 사용하기 편한데

저는 불고기감이 있다보니

 잘게 다져서 준비했어요

 

양파 1/2개를 잘게 썰었어요

당근도 1/6개를 잘게 썰었어요


 

소고기요리 야채볶음밥 레시피

이제 재료 준비가 다 되었으니

소고기 야채볶음밥 만들어볼까요?



팬에 식용유 1스푼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가장 먼저 고기를 넣고

고기가 익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고기에서 잡내가 날 수있으니

맛술이나 청주가 있으면 1스푼을

넣어서 고기에서 나는 잡내를 잡아줍니다

 



고기가 하얗게 되도록 볶아준 후

양파와 당근을 넣은 후 잘 볶아주세요~


 

저는 당근과 양파만을 넣어서 볶아줬는데

기호에 따라 다른 야채를 넣어도 좋아요

 

 



대파. 감자 등등 넣어도 되는데

볶음밥 레시피에는 양파와 당근만

넣어도 기본적인 맛이 나더라고요 

 



저는 계란을 넣는데요

팬에 음식들을 한쪽 으로 몰아 놓은 후

계란 2개를 톡 터트려서 

계란 스크램블을 만들어줍니다 


원래라면 계란 스크램블이 되야하는데

아이들 때문에 정신이 없어서

스크램블을 제대로 만들지 않아서

떡이 되었네요

아무튼 계란 2개를 넣어주면

영양적으로도 좋아요 


그리고 볶음밥에는 간은 저는

굴소스를 꼭 넣어요

굴소스 볶음밥 맛있죠



그다음 밥 2공기를 넣습니다

찬밥을 넣어야 볶음밥이 고슬고슬하게

더 잘 되는 느낌입니다 

 



밥을 넣은 후 재료들과 잘 섞어줍니다

그리고 굴소스 볶음밥 간을 본 후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혹시라도 모를 소고기 잡내를 위해

후추를 살짝 뿌려주세요 


마지막으로 참기름 1스푼

통깨 1스푼 넣습니다



참기름과 통깨는 적절하게 조절해주세요




고슬고슬하게 소고기 볶음밥 맛있게 잘 되었죠?


이렇게 한 끼 식사로 만든

소고기 볶음밥 레시피 

그리 어렵지 않아요

 

 



소고기가 들어가서 

고기 좋아하는 우리 아이들 

어찌나 잘 먹던지요 ㅎㅎ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ㅎㅎ

 



볶음밥으로 먹으니 간단하기도 하고

맛도 좋아서 종종 해먹는데요

여기에 소고기 말고 햄이나 소시지를

넣어도 되고 다양하게 넣어서 만들면 좋아요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