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돼지고기 동그랑땡 만들기 명정음식 전요리 다짐육 요리

반응형



아이가 떡갈비를 해달라고 했는데

돼지고기 다짐육이 있어서

마침 야채와 두부가 있어서 간단한

돼지고기 동그랑땡 만들기 했어요



명절음식 중 제가 좋아하는 것이

바로 동그랑땡인데~ 명절도 아닌데

밥반찬으로 만들어보았답니다 :)

 

 

■재료■




돼지고기 다짐육 300g, 두부 1모

대파 1/2대, 양파 1/3개, 당근 1/4개

후추, 맛술, 소금 1/2스푼

밀가루, 계란



들어가는 재료는 많지 않아요

가장 기본적인 재료만 넣었어요

 

 



대략 이렇게 만들면 25개 정도

나오는 것 같아요 

 



넓은 볼에 돼지고기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돼지고기 잡내를 없애기 위해

후추를 3번 정도 톡톡

그리고 맛술을 1스푼 넣었어요




 

소금은 1/2스푼 넣었어요

야채를 넣고 간을 해도 되는데 대략

소금은 반 스푼을 넣으니

딱 간이 맞더라고요.

 



당근 1/4개,  양파 1/3개를

잘게 썰어줍니다

대파도 1/2대를 잘게 썰어줍니다



 

넓은 볼에 당근, 양파, 대파를 넣습니다

두부는 물기를 면보에 짠 후

1모 넣어줬어요

 



위의 재료들을 잘 섞어주세요



비닐장갑으로 조금만 치대도 잘 뭉쳐져요

 



동글동글 적당한 크기로 뭉쳐서

동그랑땡을 한 입 크기로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밀가루를 묻혀줍니다 



조금씩 만들 거라 조그만 볼에

밀가루랑 계란물을 입혀서 

하나씩 묻혀서 만들었어요


밀가루 묻힌 동그랑땡은 계란 물에 퐁당

 



기름을 넉넉하게 두른 팬에

동그랑땡을 넣어준 후 구워주세요



센불에 구우면 아무래도

타기 쉽기도 하고 또 돼지고기라

속까지 안 익으니

중약 불로 은근히 구워줬어요

 



어느 정도 익으면 뒤집어줍니다 

 

 



약간 통통하게 만들어져서

뒤집개로 꾹꾹 눌러서

속까지 잘 익도록 해줍니다 

 



이렇게 만든 돼지고기 다짐육 요리

 명절음식 돼지고기 동그랑땡 만들기

맛있게 만들어졌어요



전요리는 바로 먹어야지

제맛인데~ 아무튼 굽자마자

순식간에 없어진다고 해야 하나

두부가 들어가서 담백하니 맛있었답니다 



명절은 아니지만 명절 기분 내보았어요

아이들도 잘 먹는 동그랑땡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