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에어프라이어요리

찬밥요리 간식 에어프라이어 누룽지 만드는법 에어프라이어 간식

반응형

 



찬밥이 남으면 보통 데워먹거나

볶음밥을 해먹거나 하고 있는데요



아이들이 누룽지를 달라고 해서

시판 누룽지를 찾아보니 없어서 

찬밥으로 만든 누룽지 만드는 법이랍니다



전에는 못쓰는 팬으로 만들었는데

요새는 에어프라이어로 쉽게 만들고있어요



찬밥을 준비하는데요 꼭 찬밥이

아니라 뜨거운 밥도 괜찮아요



아무래도 누룽지 만들려면

밥을 뭉쳐야하잖아요

종이 호일은 필수랍니다.

 

 



종이호일을 깔지 않으면 트레이 안에

밥알이 낄 수 있으니

종이호일을 준비해요



밥을 올려줍니다.

그리고 골고루 종이호일에 펴주는데요 

찬밥이 좀 뭉쳐 있으면 펴기 힘든데요.

 



그럴 땐 이렇게 비닐장갑을 껴준 후 

물을 묻혀서 펴주면 잘 펴준답니다 

밥 사이가 벌어지지 않도록 꾹꾹 눌러주세요


골고루 잘 펴졌죠?

바삭하게 먹고 싶으면 밥을 얇게~

좀 밥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두껍게

펴서 만들어주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좀 두꺼운 게 좋아서

밥을 두껍게 깔았어요


에어프라이어 누룽지 만드는 법 온도는

180도에서 20분간 우선 돌려줍니다



그럼 가장자리는 바삭해지지만 가운데는

 여전히 밥같은 촉촉함이 느껴지실거에요


다시 180도에서 15분간 돌려주세요 


그럼 이렇게 바삭하게 만들어지는데요


저는 두껍게 만들어서 가운데 부분이

좀 하얀 것을 볼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너무 바삭한 것보다는

저는 쫀득한 누룽지가 좋더군요



가장자리는 바삭하고

겉은 쫀득한 느낌이랄까?

두 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답니다


재미들려서 한번 더 만들었어요

한번 더 요번엔 얇게 바삭하게 만들었어요



에어프라이어 마다 시간과

온도가 다르니 참고해주시고요

 

 



찬밥남았을때 찬밥 처지 하기에

딱 좋은 찬밥요리 랍니다.


찬밥 요리로 만드는 누룽지 만드는법

에어프라이어로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시간은 총 35분이라는 긴 시간이긴 한데

그래도 찬밥 처리용으로 딱이기도 하고

바로 만들어 먹으면 바삭바삭하기도 하고

만들고 나서 숭늉으로 만들어도 괜찮아요

물론 다 먹어버려서 없지만요



겉은 바삭 삭해서 자꾸 먹고 싶은 맛이랄까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아요

구수한 맛이 자꾸 먹고 싶은 맛!!



요즘 에어프라이어는 하나씩 다 있잖아요

쉽게 만들 수 있으니 찬밥이 남았다면

후다닥 만들어보세요 누룽지를 기름에

 튀겨서 설탕을 묻히면 과자같아요

누룽지 기계 없이도

후라이팬 없이도 쉽게 만들 수 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