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에어프라이어요리

에어프라이어 통삼겹 시간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통삼겹살 구이

반응형



신나는 주말 잘 보내시고 계시나요?

 주말에 김장하는 분들이 많으신데

시댁에서 다음 주에 김장한다고 했지만

저는 오지 말라네요.^^그래서~!

김치 조금 조물조물해서 먹었네요



보통 김장에는 삼겹살 수육이 제격인데

 수육보다 더 간단한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구이로 겉바속촉 맛있게 먹었어요

별다른 꿀팁은 아니지만 그래도

요렇게 하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삼겹살을 준비합니다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구이 하려면

통삼겹살이 딱 좋더라고요

그래야지 속은 촉촉하면서

겉은 바삭하게 먹을 수 있거든요

 



그리고 삼겹살이 에어프라이기로

돌리기에 좋아요 목살은 좀 뻑뻑

삼겹살은 기름기가 쏙 빠져서 맛있어요

 

 

밑간을 살짝 하고 구워야 맛있어요

소금을 살짝 앞뒤로 뿌려주세요!

 

그리고 후추도 살짝 뿌려주세요

혹시라도 모를 삼겹살의 냄새를 잡아줍니다

 

 

원래라면 저는 허브솔트를

주로 뿌리는데 어디다 두었는지

마침 안보이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후추로 했어요.

 

 

고기는 반으로 잘라주세요.

좀 더 잘라줘도 좋고요

잘라주면 좋은 점은 아무래도

바삭한 부분이 많아지기도 하고

또 속까지 좀 더 잘 익는 것 같아요

 

 

삼겹살 에어프라이어 구이 해볼까요?

에어프라이어 통삼겹 올려주세요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 돌리는 시간은

​200도에서 20분간 1차로 구워주세요!

 

 

200도에서 20분간 돌린 모습입니다

 

 

그리고 뒤집어 주세요~그래야

골고루 바삭한 부위가 늘어난답니다.

 

 

다시 200도에서 20분간 돌려주세요

삼겹살의 양에 따라서 

 에어프라이어 브랜드에 따라 

돌리는 시간은 달라지니 참고해 주세요

바삭하니 잘 익은 것 같죠?

 

 

통삼겹 에어프라이어 시간은 

정리하자면 

에어프라이어 200도에서 20분

뒤집어서

200도에서 20분



간단하죠?


뜨거우니 집게를 집고 고기를 꺼내주세요

식으면 맛없으니 바로바로 잘라주세요

 

 

큼직하게 썰어줍니다

기름기가 쏙 빠져서 그런지

고기 크기가 좀 줄긴 해도

속까지 잘 익은 것 같아요 

 

 

정말 핏기 없이 통삼겹 수육 정말 잘 익었죠?

 

 

기름이 쏙 빠져서 얼마나 맛있던지

또 기름이 빠져서 겉은 바삭바삭해서

저는 개인적으로 수육보다는

이렇게 구이로 해먹는 것이 더 맛있는 것 같아요

 

 

다들 잘 먹어서 깜놀

삼겹살 1kg 할걸 살짝 후회해 봅니다

1근만 했거든요 ㅠㅠ

 

아무튼 요즘 김장 많이 하는데

김장 올려서 먹으면 꿀맛

~ 에어프라이어요리 삼겹살 구이

해먹으니 간편하기도 하고

집안에 냄새도 별로 나지 않아 좋아요

 

 

 


저는 자주 해먹는데 먹을 때마다 

맛있게 먹고 있어요

 

 

내일도 김장하실 분들이라면

맛있는~ 에어프라이어 통삼겹 시간 지켜서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