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에어프라이어요리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 만들기 에어프라이어 요리 햄치즈샌드위치 만들기

반응형

 




우리때는 엄마가 식빵 하나만 식탁에

올려놓으면 딸기쨈 바르거나 마요네즈?

 

그걸로 샌드위치 만들기 땡@



간단하게 샌드위치 만들어먹자라면

이 정도만 하면 되는거 아닌가요?

남의편이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 

간단하게 만들어먹을까??라네요. 

 

막상 만들면 너무 맛있다는 사실~

 

 

■재료■


식빵 3장, 계란 1개, 허니 머스터드소스,

 딸기잼, 햄, 치즈, 빵가루



들어가는 재료는 그리 많지 않아요

햄과 치즈 식빵만 있으면 됩니다



집마다 딸기잼,머스터드소스는 거진 

있으니 이것들만으로도  맛있어요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는 식빵

사이사이에 햄과 치즈를 겹겹이

넣는 샌드위치를 말한답니다.


우선 식빵 3장을 꺼내주시고요

한쪽은 허니 머스터드소스를 발라주고

나머지 2장은 딸기잼을 발라줍니다 

 

 

그다음 치즈를 올려줍니다

저는 식빵 가장자리를 자르지 않고

사용해서 치즈가 남더라고요

 

 



겹쳐서 올려줘도 되고 식빵에 맞춰서

잘라줘도 상관없어요

 

 

햄도 샌드위치용을 2장저도 넣어줍니다

저는 많아서 겹겹이 넣어줬어요



치즈나 햄은 원하는 만큼 넣어주세요

 

 

그리고 딸기잼을 바른 빵을 올려준 후

햄과 치즈를 올려주기!!

 

 

마지막 식빵을 올려주면

대략 이런 상태가 된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살짝 돌려줄 예정이라

식빵 가장자리를 따로 자르지 않았어요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 만들기

​계란을 풀어줍니다

저는 2개를 풀었는데

한 개만 풀어도 괜찮을 것 같아요

 

 

그다음 식빵을 전면을 계란에 묻혀줍니다

 

 

빵가루를 발라줍니다.

빵가루에 저는 파슬리가루를

살짝 넣으니 좋더라고요^^

 

 

앞뒤 옆 등 골고루 빵가루를 발라주면 됩니다

 

 

이제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주면 되는데요

 

 



아니면 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만들어줘도 되고요

 

 

저는 오일 스프레이로 살짝 식용유를

뿌려줬는데 담백하게 드실 분들은

생략하고 바로 넣어도 괜찮아요

빵가루를 발라서 바삭바삭하답니다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 만들기

에어프라이어로 180도로 8분간 돌려줍니다

그럼 이렇게 바삭바삭해지는데요

뒤집어서 180도로 5분간 돌려줍니다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 만들려면

4면을 골고루 익히기 힘든데

에어프라이어로 하니 간편하게 전 면을

골고루 익힐 수 있어서 좋았어요

 

 

따로 종이호일을 사용하지 않았어요

그래야 골고루 익으니까요

한눈에 보기만 해도 바삭바삭한 느낌

너무 맛있어 보이죠?

 

 

뜨거우니 조심해서 꺼내서

반으로 잘라줍니다

실제로 보면 정말 바삭바삭해 보여요

 

 

만들고 나서 보니 빵가루가 없다면

빵가루 없이도 만들어도 괜찮을 것 같아요

 

 

반으로 잘라주면 에어프라이어 요리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가

완성된답니다

양껏 치즈와 햄을 넣었더니

단짠의 맛 제대로!!!!

 

 



이제 레스토랑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도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어요

계란 물 묻혀서 4면을 골고루 익히는 것이

좀 번거롭기도 하고 힘들던데

에어프라이어로 하니 그나마 쉽네요

 

 

겉은 바삭 속은 촉촉~

반개만 먹어도 배불러요

하나 만들어서 아이와 같이 사이좋게

나눠서 만들었는데요



에어프라이어 요리 햄치즈샌드위치만들기

​샌드위치도 점점 만들기가 복잡~그런데

맛이 확실히 달라요.꼭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