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아침에 사과 효능 부작용 칼로리 사과즙

반응형

 



과일 중에서 가장 흔하게 접할 수 있는 것 중에 하나가 사과입니다. 100g에 50kal라는 낮은 열량과 10~12월에 제철을 맞이하는 게 특징입니다. 사과는 그냥 먹어도 되지만 사과즙이나 사과즙으로도 섭취를 하곤 합니다. 몸에 좋은 영양분을 가득 머금고 있는 사과 효능에 대해 한 번 짚어보겠습니다.

 


■사과 효능 : 사과즙 효능■

1. 변비 예방

사과에는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일어나도록 하여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체외로 내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꼭 사과가 아니더라도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평소 자주 섭취하면 변비 예방에 좋습니다.



2. 혈관 건강

사과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는 혈관 속에 쌓이기 쉬운 유해 물질들을 체외로 배출 시키며,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상승시켜 동맥경화에 걸리지 않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다 보니 모세혈관을 강화시키고, 다른 혈관들은 깨끗하게 만들어 심혈관 질환과 관련된 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피로 회복

사과에는 신맛이 나는 구연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구연산은 피로 물질을 분해, 배출하는 역할로 체내의 원기회복과 에너지 생성을 돕습니다. 사과에 있는 비타민C 또한 피로를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는 영양소로 꾸준히 챙겨 먹을 시 피로가 쌓이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4. 피부 미용

비타민C는 피로 회복에만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닌 피부 미용에도 이롭습니다. 폴리페놀과 함께 피부의 탄력감을 더하며, 재생력을 높여 깨끗한 피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5. 소화 개선

펙틴이라는 성분도 사과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펙틴은 중금속과 발암 물질을 체외로 배출 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장이 제 역할을 하도록 도우며, 유기산은 장내 유익한 균을 늘려 소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6. 치아 건강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산은 미백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침샘을 자극하기도 하여 입 냄새를 없앨 수도 있습니다.


7. 다이어트

사과 칼로리는 100g당 59kcal로 칼로리가 낮으며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줍니다. 또한 사과 껍질에는 우루솔라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비만을 억제해 주기 때문에 가급적 사과 껍질까지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사과 부작용■

위장이 안 좋거나, 당뇨를 앓고 계신다면 피하는 게 좋습니다.

사과는 밤에 가급적 먹지 않는 것이 좋으며 아침이나 낮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