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상황버섯 효능 부작용 상황버섯차

반응형

 



목질진흙버섯이라 불리는 상황버섯은 무려 280여 개의 종류가 있다 합니다. 원산지로는 한국, 일본, 오스트리아, 북아메리카입니다. 나무에 붙어 자라는 것으로 노란색이나 황갈색 계열의 색을 띠는 게 특징입니다. 차로 주로 먹기도 하고 진액을 먹곤 하는데 상황버섯 효능에 어떤 게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황버섯 효능 :상황버섯차 효능■

1. 암 예방

상황버섯은 폴리페놀 성분을 약용버섯 중에서도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폴리페놀은 항산화 성분으로 체내에 있는 활성산소를 없애고, 노화를 방지하며, 체내 염증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세포를 보호하는 강력한 황산화 성분인 히스피딘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종양세포의 성장을 억제하여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2. 면역력 향상

상황버섯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은 면역 활성 물질입니다. 그래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3. 혈당 조절

히스피딘이라는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 외에도 뛰어난 항당뇨 효과도 갖고 있습니다. 상황버섯을 꾸준히 섭취할 시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여 혈당을 강화시킬 수 있어 이러한 혈당조절을 통한 당뇨병 예방과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4. 간 기능 개선

간의 해독작용을 돕고, 간 기능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간 기능이 떨어지면 피로도 쉽게 느낄 수 있어 손상된 간의 기능을 회복시키는 게 정말 중요합니다. 그래서 상황버섯을 꾸준히 섭취할 시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5. 비만 예방

상황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히스피딘이라는 성분은 지방 분해를 통한 중성지방의 함량을 감소시키기도 합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축적을 감소시키기도 하여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6. 장 건강 개선

장내 유익균을 증가시켜 장 건강에 좋습니다.



상황버섯 부작용 : 상황버섯차 부작용

비교적 부작용이 없는 차지만 몸에 열이 많은 사람에게는 안 맞을 수 있어 섭취하는데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