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간식

영양왕으로 호박죽 만들기

반응형

 늙은호박이 생겨서 다양하게 요리를 만들어 먹고 있답니다

호박이 어찌나 큰지 소분을 했는데도 많아요

그러니 자주 먹어줘야겠습니다 ㅋㅋ

 

호박이 있으면 아무래도 제일 만만한것이 호박죽이 아닐까 싶은데요

저희집에는 이유식때문에 영양왕이 있어요

영양왕있으니 죽도 쉽고 다양하게 만들고 있는데 완전 편해서 자주 애용해줄 것 같아요

 

 

늙은호박이랍니다

생각보다 예뻐서 자르기가 아까웠어요 ㅠㅠ

늙은호박 잘 자르는 법은 전자렌지에 2분간 돌려주고 잘라주면 쉽게 잘린답니다

 

 

호박은 채칼로 잘라주었는데요

영양왕에 들어갈 호박은 이정도는 아니더라도 잘게 잘라주어야지 좋다고 해요

 

 

영양왕에 호박을 240g 담아줍니다

 

 

영양왕 안에보면 눈금표가 있는데요

막 눈대중으로 넣는것 보다는 구매시 받은 설명서에 적힌 레시피로 해야지 맛있게 되는것 같아요

 

 

쌀을 1컵 조금 넘게 넣어주는데요

120g의 쌀을 넣어주면 된다고 해요

쌀은 불리지 않고 바로 사용합니다

 

 

물은 900ml만 넣어주면 됩니다

 

 

이제 조리를 시작합니다

윙윙~ 소리가 나면서 대략 25분만 지나면 되는데 정말 시간도 짧은 편이죠?

 

 

절대로 조리때 뚜껑을 열면 안된다고 해요

저는 꼭 이러면 열고 싶어지는데 청개구리 심보인가봐요 ㅋㅋ

 

 

시간이 지나고 만들어진 호박죽이랍니다~

냄새도 너무 좋아요 :)

 

 

죽은 갈리는 정도를 정할 수 있는데요

고운죽으로 해서 그런지 쉽게 잘 갈렸네요

 

 

따끈할때 바로 먹을 수 있는데

아무것도 넣지 않아서 소금약간이랑 꿀을 넣어주었어요

 

 

달달하면서 맛있는 호박죽

저는 영양왕이 있어서 요즘 편히 해먹는답니다

호박죽 뿐 아니라 막 팥죽 이런것도 만들 수 있는데 한번 올려봐야겠네요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