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박막례 할머니 간장국수 레시피 맛있자나~

반응형

날이 더워지다 보니 간단한 요리를 주로 해먹고 있는데요. ​ 저도 유튜브를 하곤 하지만 제가 가장 먼저 추가를 한 분은 바로 박막례할머니랍니다. ​ 1년 넘게 편인데요~ 늘 보면 웃음 짓기도 하고 엊그제는 기부하면서 우는 모습을 보니 ㅠㅠ ㅠㅠ 저도 울음이 나더라구요. ​ 말도 잘하시기도 하지만 옆집 할머니 같기도 하고 70 넘어서 인싸가 되어서 구글 CEO도 만나고 아무튼 너무나도 인생은 모른다고 할까? 올라오는 영상을 보고 울고 웃곤 한답니다. ​ 비빔국수 맛있게 해먹었는데 이번에는 간장비빔국수를 만들어보았어요. ​ 권혁수씨도 엄지척하던데 단짠의 매력이 강하답니다 ㅋㅋ만들어보세요~ 

2인분 재료 : 소면, 당근, 애호박, 쪽파, 간장 3스푼, 설탕 3스푼, 깨 1스푼, 간 마늘 1스푼, 참기름 3스푼, 식초

 약간 여기서 야채들은 적당히~~ 정확한 양은 안 알려줬어요 대충~~ 눈대중으로 잘라서 준비합니다 

야채는 3가지가 들어가는데요. 애호박과 쪽파 그리고 당근이 들어가요. 아마도 영양을 위해선 야채를 넣으면 좋을 것 같아요~ ​ 채를 썰어서 적당량을 잘라서 준비합니다. 2인분이라 조금씩 썰어서 준비했어요. ​ 야채가 3개가 다 없다면 쪽파는 대파로~ 하는 분들도 계시고 당근이랑 애호박은 요즘 늘 냉장고에 있는 재료라 쉽게 구할 수 있는 것 같아요!! ​ 

간장 3스푼, 설탕 3스푼, 깨 1스푼, 간 마늘 1스푼, 참기름 3스푼, 식초 약간을 넣어서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 여기서 설탕의 양 좀 단맛이 있어요~~ 단맛을 싫어하면 1스푼 정도 덜 넣어주셔도 좋은데요. 단짠의 매력을 즐기려면 3스푼을 넣어주시면 돼요!! ​ 보통 간장이 들어간 국수를 만들면 간 마늘을 넣지 않는데 마늘이 들어가는 것이 신기했어요. 그리고 식초도 약간 들어가서 새콤달콤~하면서 단짠의 매력을 느낄 수 있죠! 

위의 양념을 잘 섞어서 간장비빔국수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참기름이 넉넉하게 들어가서 그런지 고소함이 좋았어요.

저는 2인분을 만들었는데요 이제 국수를 삶아야겠죠? 여기에 소면의 양은 이렇게 1인분은 500원 동전 크기만큼 쥐여주면 된답니다. ​ 

끓는 물에 국수를 넣어줘서 끓여줍니다 .

국수를 쫄깃하게 먹는 방법은 바로 국수가 끓어오르면 찬물 1컵을 넣어준 후 다시 끓어오르면 거의 다 익은 것이라고 해요 ​ 국수가 끓어오르면 쫄깃한 맛을 위해서 찬물 1컵을 넣어줍니다.

다시 국수가 끓어오르면 아까 준비했던 야채들을 넣고 끓여줍니다. 

'야채들이 다 익으면 국수를 건져내줍니다 건져낸 국수는 채반에 받쳐서 찬물에 헹궈줍니다 ​ 좀 더 쫄깃하게 먹고 싶다면 얼음 물을 넣어서 헹궈줘도 좋아요 저는 얼음 물은 생략했어요. 

넓은 볼에 국수와 야채를 넣어줍니다.

그다음 아까 만들어 둔 간장비빔국수 양념장을 넣고 조물조물 비벼주면 완성~~

 역시 단짠의 매력에 빠졌다고 할까~ 너무나도 맛있는 것 있죠? ^^ 제가 좋아하는 참기름이 넉넉하게 들어가서 꼬순내 제대로~ 느낄 수 있어요 ​ 좀 단맛이 있긴 한데~ 그것이 매력인 것 같기도 하고 새콤달콤~ 맛있는데 잘 익은 열무김치와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었어요~~ ​ 안 그래도 SNS나 유튜브에 보면 맛있다고 다들 만들어서 먹던데 ​ 저도 한번 만들어 먹어보고 박막례 간장비빔국수 레시피로 국수가 먹고 싶을 때 만들어 먹고 있어요. 할머니가 만들어준 맛 같기도 하고~ 아무튼 간단하기도 하고 아이들도 잘 먹어서 같이 먹고 있답니다 :)

 ​ 식초가 들어가는 것이 신기하기도 했고 간마늘이 들어가서 색다르기도 했어요. 무엇보다 야채들을 넣고 끓여서 따로 익히지 않고 한꺼번에 익혀서 아이디어가 좋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간편하게 끓여서 양념장 만들어서 비벼서 먹으면 되니 간편해요 ​ 더운 여름철 간단하게~~ 먹을 수 있어요 :) 

동영상 레시피가 편하신 분들은 아래의 영상으로 편하게 만들어보세요!!

요즘엔 유튜브에서 인기인 레시피들이 많은데요. 그럴 때마다 궁금하기도 해서 만들어 먹는데 설마 저만 그런 것 아니죠? ​ 왠지 따라서 만들어야 할 것 같은 느낌인데요. 아무튼 만들어보면 SNS에서 왜 인기인지 알 것 같기도 해요 간단하게 만들기도 쉽기도 하고 맛도 좋다는 점 그리고 궁금한 것이 많아서 따라서 만들어보는데 제입에는 맛있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