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EXO 엑소 찬열 떡볶이 황금레시피 맛있어요

반응형

 EXO 엑소 찬열 떡볶이 황금레시피 맛있어요

요즘 SNS 많이들 하시잖아요 저도 인스타그램을 많이 하는데 거기서 보면 인기있는 것들을 집에서 만들어보기도 하고 구매해보기도 하는데요 요즘 다시금 화제가 된 떡볶이 레시피가 있어서 알려드려요!!!! 예전에 EXO 찬열이 올려서 화제가 된 떡볶이 레시피가 요새 다시 SNS 사이에 인기라고 해서 만들어보았어요



그때도 맛있다고 인증이 많이 되었던 것 같은데 찬열을 좋아하는 마음에 이건 꼭 만들어봐야해~ 하면서 만들었는데 대박~찬열이 이렇게 요리도 잘하다니 깜짝놀랐다고 할까요? 저는 맛있게 먹었어요~~!! 물론 사람마다 입맛이 틀릴 수 있지만 간단하면서 맛있게 만들 수 있어서 요즘 요 레시피로 자주 만들고 있답니다


재료 : 떡2컵,어묵약간, 대파 약간 ,물두컵, 설탕(3), 고추장(1), 양조간장(2.5), 고춧가루(1.5),다진마늘(약간),삶은계란


들어가는 재료는 간단해서 언제든 빠르게 만들 수 있는데요 

올라온 레시피는 완전 정확하지 않고 약간 두리뭉실하게 이야기가 되어 있긴한데요 차례대로 따라하면 얼추 괜찮은 것 같아요 

적당량의 씻은 떡이라고 해서 저는 종이컵으로 2컵을 준비했어요 

이제 넓은 팬에 물을 2컵을 넣어줍니다

종이컵으로 물은 2컵을 넣어주면 될 것 같아요!!

그 다음 씻은 떡을 준비하는데요 시중에 파는 떡볶이 떡을 사용하면 될 것 같아요 

종이컵으로 2컵을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떡을 넣은 후  설탕3스푼을 넣어줍니다

개인적으로  달아야 된다 싶었는데 설탕 3스푼을 넣으니 왠지~ 맛있을 것 같은 느낌

설탕을 먼저 넣음으로써 떡에 단맛이 잘 베어들 것 같은 느낌입니다 

설탕을 넣고 난 뒤 물이 끓어오를때까지 기다립니다~

아마도 떡에 단맛이 잘 스며들도록 하는 것 같았어요 

그 다음 고추장은 1스푼을 넣어주는데요

고추장은 밥숟갈로 크게 1스푼을 넣어줍니다

고추장을 넣은 후 고추장이 물에 잘 풀어지도록 잘 저어줍니다

그 다음 간장2.5스푼과 고춧가루 1.5스푼을 넣어줍니다 떡볶이에 사용하는 고춧가루는 이왕이면 굵은 고춧가루보다는 고운 고춧가루가 좋더니 참고하세요~간장과 고추장을 넣어준 후 한번 저어준 후 중간불로 국물이 줄어들때까지 가끔씩 저어주었어요

저어주지 않으면 냄비에 달라붙기 쉬우니 꼭 저어주세요!

보글보글~ 끓으면서 어찌나 좋은 냄새가 나는지~맛이 정말 기대가 되더라구요

SNS에보면 인증샷은 물론 맛있다는 이야기가 많아서 너무 기대가 되었어요!

어묵과 삶은 계란은 앗! 이때다 싶을때 넣으라고 되어 있어요

정확한 시간은 없지만 저는 떡을 넣고 한 1분 뒤에 어묵과 삶은달걀을 넣어주었어요

다진마늘도 앗 이때다 할때 넣으라고 되어 있는데 반정도 국물이 줄어들때쯤 다진마늘 1/3스푼 정도 넣어주었어요 

기호에 따라서 다진마늘의 양은 조절하면 될 것 같아요 

거의 다 떡볶이가 졸아들었을때 대파를 넣어주었어요 

대파는 마지막에 넣은 후 살짝익으면 완성됩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물엿을 넣지 않았는데도 끈적한 떡볶이 황금레시피로 완성이 되었는데요

대박~~ 정말 먹음직스럽지 않나요?

대략 끓이는데 10분정도 걸린듯해요~~

과연 극찬하던 맛이던데 과연 맛이 어떨지 궁금해졌어요!


과연 맛이 궁금하시죠? 저는 맛있게 먹었어요

적당히 달면서 간도 적당하고~~ 개인적으로 삶은 계란이 꼭 들어가야지 맛있는 것 같아요 소스와 계란이 잘 어울린다고 할까요?

보통 쌀떡으로 잘못하면 싱겁기도하고 소스와 떡이 따로 놀기 쉬운데 딱 맛이 떨어지더라구요!! 소스도 적당하고~ 달콤하면서도 끌린다고 할까~ 양이 딱 적당하더라구요 찬열이 이렇게 요리도 잘하다니 깜짝놀랐다고 할까요? 저정도로 만들면 1인분이 좀 넘는것 같은 양인데 혼자 맛있게 먹었답니다 2인분을 만들려면 2배로 만들면 될 것 같아요~

영상레시피로 만드는 장면을 담아보았는데요

사진레시피보다 영상레시피가 편한 분들은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세요!


화제의 SNS 요즘 인기인 EXO 엑소 찬열 떡볶이 황금레시피로 만들어보았는데요

요즘에 간단레시피가 많이 나오는데 그 중 인기있는 레시피였는데요

생각보다 맛이 좋아서 깜놀했어요~ 

집에 있는 간단한 재료로 만들 수 있으니 맛이 궁금하신 분들은 만들어보세요!

누구나 실패하지 않고 재료도 간단하니 꼭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