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반찬

SNS에서 난리난 마약계란 레시피

반응형

SNS에서 난리난 마약계란 레시피


SNS 인스타 카페 블로그에서 핫했던 마약계란

만들어 보셨나요?


아무래도 올 여름은 너무너무 무더위때문에 주부님들은 주방파업을 많이들 하시기도 하고

불없는 요리를 주로 만들려고 하는데요.

저도 너무나도 핫 한 레시피라 정말 인기가 장난아녔어요~

여기저기서 만든다고 인증도 하고~~ 맛도 난리였는데요



한달 전부터 만들어 먹고 하는데 간편하기도 하고 

아삭아삭 계란과 함께 양파 씹히는 식감이 좋다고 할까요

한끼~ 식사로 편하기도 해서 그래서 종종 혼밥으로 잘 해먹었답니다 


게다가 반숙 혹은 완숙으로  삶기 조절도 기호에 맞게 조절해도 되는데요

무엇보다 장조림 하면 불을 사용해서 만들어야하지만 

가볍게 만들어서 냉장고 보관만 해서 간단하게 만들어지고 며칠동안 먹어도 되니 간편해서 인기인 것 같아요 



재료 : 달걀 10개, 양파 1/2개, 청양고추 1개, 홍고추1개, 대파 1대, 간장 1컵, 물 1컵, 올리고당 2/3컵, 통깨 원하는양


계란의 양은 저는 10개를 사용했는데 달걀의 양은 가감이 가능해요

청양고추와 홍고추는 생략이 가능하며

양파는 아삭아삭한 맛이 좋답니다.


원래 레시피보다는 제가 단맛을 줄인것인데요.

올리고당만 넣으니 무엇보다 좋은점은 설탕이 안녹을까바 자꾸 수저나 젓가락으로 저어야하는데 젓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랍니다.

집에 있는 재료로만 만들 수 있으니 무엇보다 좋죠^^

달걀은 삶아줘야하는데요

달걀을 잘 삶는 법은 냉장고에서 이렇게 실내에 30분 정도 두면 찬기를 빼고 난 뒤 계란을 삶는것이 중요해요.


마약계란 레시피에서 중요한 것은 계란의 삶는 시간인데요

달걀 삶는 시간에 따라서 맛이 좌우되는데요

반숙으로 하려면 찬물을 넣고 끓기 시작하면 7분~8분 사이까지 끓여주면 반숙으로 만들어져요

전 이번에는 반숙이 아닌 살짝 더 삶아서 10분정도 삶아주었더니 노른자도 적당히 삶아졌어요

좀 더 계란을 잘 삶으려면 식초 1스푼을 넣어주셔도 좋고

삶을때 수저로 살살 굴려주면 동글동글 잘 삶아집니다 

잘 삶았으면 바로 찬물에 담가서 식혀준 후 껍질을 까면 잘 까지는데요

저는 성격이 급해서 바로 깠더니 예쁘게 잘 안까졌어요 ㅠ

꼭 계란이 식은 후 까주셔야지 예쁘게 잘 삶아져요!


간장1컵, 물1컵, 올리고당 2/3컵을 준비해줍니다

원레시피는 설탕도 있고 올리고당+설탕 반도 있는데 이렇게 하면 제 입맛에는 달더라구요

올리고당 2/3컵이 적당했으니 참고 하세요^^

달걀이 삶아질 동안 마약계란에 들어갈 야채들을 썰어놓습니다

대파 1대와 양파 그리고 고추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만들어보니 양파를 얋게 썰지 않고 두껍게 썰었는데 아삭한 식감이 정말 좋았습니다 

밥과 같이 비벼먹으니 정말 괜찮았어요 


그 다음 넓은 용기에 간장, 물, 올리고당, 통깨를 차례대로 넣고 저어주었어요

설탕을 넣지 않고 올리고당을 넣어서 별로 저을 것은 없었답니다

설탕을 넣는다면 설탕이 녹을 때까지 잘 저어줍니다 



그 다음 삶은 달걀을 넣어줍니다

달걀이 잠길정도의 용기를 선택하셔서 넣어줘도 좋고

맞는 용기가 없다면 지퍼락을 이용해서 계란이 양념에 잠기도록 해줘도 좋아요

편리한 방법을 사용하면 좋겠죠?​


간장물을 만들었다면 거기에 올릴 야채들 대파, 고추, 양파, 통깨를 올려주면 되는데 넘 간단하죠?

기호에 따라서 야채들은 추가로 가능해요

정말 간단하죠?

이것을 바로 먹는것보다는 최소 30분 이상 두었다가 먹을양만 먹으면 되는데요

냉장고에 하루정도 두었다가 먹는것이 가장 좋았어요


아무래도 끓이지 않은것이라서 빠르게 소비해서 먹으면 좋은 것 같아요

무엇보다 좋은점은 간장을 끓이지 않아도 되는것이랑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점이랍니다 




김이 모락모락 나는 따뜻한 밥에 계란 2개정도 올려준 후 반을 쪼개면

달걀 노른자가 훅 나오는데 정말 밥도둑이라고 할까요?

참기름 1스푼 넣어주고 간장을 1~2스푼 기호에 따라서 넣어준 후

비벼먹으면 간장달걀밥으로도 된답니다

단짠의 조화가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계란장

SNS 인기있을 수 밖에 없는 레시피랍니다 


아직 안드셔보셨다면 만들어보세요

유행 레시피인지라~~ 한번 만들어보는것도 좋겠다 싶은데요

다시 무더위가 찾아오고 있는데 간단하게~~ 다른 반찬없이 누구나 부담없이 만들 수 있으니 오늘 만들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계란 반숙으로 했을  때가 가장 맛있지만 완숙도 맛있다는 점...

아무튼 저는 3번정도 해 먹었을 정도로 맛있게 먹었답니다 ^^


남는 간장은 다양한 요리에 활용해도 좋아요

조림요리 등 간장이 들어간 요리에 사용해도 맛있다고 해요 



동영상으로 레시피 보는것이 편한 분들은 아래의 영상을 보고 만드셔도 좋아요

영상이 마음에 드셨다면 구독버튼 클릭 클릭^^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