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음료

동상이몽2 한고은 레몬소주 만드는법

반응형

동상이몽2 한고은 레몬소주 만드는법

요즘 동상이몽에서 정말 재미나게 보고 있는 커플이 있다면

바로 한고은!!커플


우와~ 어쩜 케미가 살던지

요즘 너무나도 재미나게 보고 있다죠


한고은이 먹방하는곳 먹는 것 등

요즘 핫하다고 하던데

그중에서 레몬소주 만드는 것이 인기여서

저도 집에서  만들어서 마시고 있어요 ㅋ


우선 레몬소주를 만들기 위해

레몬을 준비하고요.

탄산수와 소주도 준비합니다

시원하게 먹으려면 얼음도 준비해줍니다

저는 착즙기를 사용해서 레몬즙을 사용했는데 착즙기가 없다면 시중에서 파는 레몬즙을 사용하면 됩니다

 

레몬은 농약이 많을 수 있으니 껍질은 한번 세척을 한 후

잘라서 착즙해주었어요

착즙기 간만에 사용해보았는데 대략3개정도 짜니 이정도로 나옵니다

이제 레몬소주를 만들 시간

한고은 레몬소주 만드는 법은 간단해요


우선 커다란 잔에 얼음을 몇 개 넣어준 후

탄산수와 소주 반을 섞어준 후

레몬즙을 10% 정도 넣어주면 됩니다

정말 간편하죠?


 도수 조절은 알아서 해주세요!

소주맛을 더 느끼고 싶다면

소주의 양을 더 넣으시면 되고

더 상큼한 맛을 느끼고 싶다면 레몬즙을 더 넣으셔도 됩니다 


자꾸 만들다 보면 자신의 레시피가 나옵니다 ㅋ 

전 개인적으로 소주와 탄산수 1:1 비율과 레몬즙 20% 정도

단맛을 살짝 가미하니 더 맛있었어요 ㅋ

이렇게 레몬까지 넣어준 후

잘 혼합되도록 잘 저어줍니다

남은 레몬이 있다면 이렇게 슬라이스해서

넣어주면 좀 더 맛있게 즐길 수 있겠죠?


상큼한 레몬의 맛이 느껴져서

일반 소주보다 도수가 낮은 느낌


저같이 여성분들이 정말 좋아할 만한 소주랍니다

도수도 낮고 상큼하고~~ 아무튼 전 강력추천!

요즘 인기인 동상이몽2 잘 보고 있는데

한고은 부부 넘 잘 어울려요


요번에는 어떠한 것들이 나올지 본방사수 꼭 해야겠어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