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간식

단호박요리 : 단호박오븐찹쌀떡 만들기

반응형

 

단호박을 좋아하는지라 단호박을 가지고 다양한 요리를 만들려고 하는데요

단호박으로도 맛있는 찹쌀떡을 만들 수 있답니다

 

단호박이 들어가 있어서 좀 더 맛있다고 할까요?

영양도 좋고 단호박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맛있게 만들어 먹을 찹쌀떡이 아닐까 싶습니다

 

 

재료 :찹쌀가루 300G,우유350ML,설탕 40g,단호박1개 소금1/2,베이킹파우더 1/2, 견과류 원하는 만큼, 건포도 약간

 

찹쌀가루는 시판 마트에서 파는 것을 사용해서 우유를 넉넉하게 잡아주었어요

설탕은 적게 넣은편이라 단맛을 좋아하면 건포도나 설탕을 넣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단호박은 손질방법은 반을 갈라서 찜기에 쪄줍니다

이것이 귀찮으면 전자렌지에 단호박을 쪄줍니다

 

 

단호박 외의 재료들은 계량해서 준비해 둡니다

 

 

단호박은 뜨거울때 볼에 두고 잘 으깨줍니다

씹히는 맛을 있게 하려면 덩어리 지게 곱게 하려면 잘 으깨주시면 될 것 같아요

 

 

단호박이 준비가 되었다면 준비된 재료를 넣어준 후

우유를 넣고 되직하게 잘 섞어줍니다

찹쌀가루가 보이지 않게 잘 섞어주면 됩니다

 

 

반죽이 완성되었다면 유산지를 깔아주거나 아니면 버터나 기름을 칠해서

찹쌀떡이 팬에 붙지 않도록 해줍니다

 

 

단호박이 들어가서 그런지 반죽이 노란색으로 참 예쁘게 되었어요

 

 

예열된 오븐 180도에서 30분간 구워줍니다

노릇노릇 잘 구워졌죠?

 

오븐에 따라서 굽기를 조절해주는데요

탄다고 생각이 들면 은박지를 씌어줍니다

 

 

 

한김 나가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단호박이 들어가서 그런지 촉촉하게 맛있어보이네요

 

 

아침 대용으로 든든하고 간식으로 정말 좋은데요

단호박을 넣어서 그런지 단호박의 향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씹으면 견과류가 들어가 있어서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 정말 좋네요

단호박으로 만드는 요리중 제가 좋아하는 오븐찹쌀떡

만들기 간편하니 한번 간식으로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