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에어프라이어요리

에어프라이어 군밤 칼집 밤 굽기 온도 시간 에어프라이어 간식 군밤구이

반응형



드디어 가을 햇밤이 나왔어요

그래서 밤을 쪄서 먹기도 하고 에어프라이어 군밤 만들어서 간식으로 먹는데요

이러다 살찌는 것은 순식간이라고 할 정도로 마성의 간식이라고 할까요?

왜 이리 맛있나요? 자꾸 손이 간다고 해야 하나 너무 맛있어서 요즘 매일 먹고 있어요 ㅠㅠ


에어프라이어 밤 굽기 방법 시간과 온도 알려드릴게요 :)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으로 밤! 저도 정말 좋아하는데요~

요즘은 심심하면 보관해두었던 밤을 꺼내서 에어프라이어 군밤을 만들어 먹곤 해요 :)

많은 양을 구워도 티브이 보거나 영화를 보면서 먹으면 정말 순. 삭!


에어프라이어 밤 굽기에서 가장 핵심은 바로 칼집내기인데요~~

 

 



처음에 작은 칼로 해도 되겠지 했었는데 엄청 애먹었던 기억이.. 손 다치기도 쉽고 칼집을 내려면 힘도 필요해요. 생각보다 너무 단단-

이 칼집을 제대로 내지 않고 굽게 되면 굽는 와중에 터지는 경우가 있어요^^;

에프에서 폭탄 맞아요 ㅎㅎ 까먹기도 불편하고~ 그래서 꼭 내주는 것이 좋은데 쉽지가 않죠 ㅠㅠ


소분해 둔 밤을 물에 담가둬야 하는데,

그래야 말랑해지고 가위집을 내기 쉬워요.

따뜻한 물에 2~30분 정도 담가두었다가 손질해 주세요.


충분히 불렸다면,

칼을 들고 평평한 쪽이 아래로 향하게 한 다음

칼의 밑부분을 쿡 찍어주세요


이렇게 칼 뒷부분을 가지고 꾹 눌러서

살살 돌려주면 됩니다

쓱싹 쓱싹~

여러 번 하다 보면 요령이 금방 생겨요 ㅎㅎ


탁탁 벌어지게 하고 싶다면

과도로 한 번 더 긁어준 부분을

살짝 눌러주시면 돼요!


​그래서 칼로 살살 눌러주세요

생각보다 요령이 생기면 쉽게 칼집을 낼 수 있어요

 

 



정말 중요한 부분!

트레이에 물을 넣어주세요.

그래야 촉촉하게 구워진답니다 

간혹 굽고 나서 겉면이 말라

맛이 없다는 분들이 많은데,

트레이에 물을 넣어주고 구워주면 정말 촉촉해요 

밤 요리하실 때 꼭 해야 하는 과정과 꿀 팁이랍니다!


에어프라이어 밤 굽기 시간은

180도 20~25분인데

크기에 따라 설정해 주시면 돼요.

 에어프라이어 간식 군밤구이 시간과 온도는 저는 180도에서 20분간 돌렸습니다


​에어프라이어 군밤 정말 잘 구워진 것 같죠?

잘 벌어졌네요~~ 

과도로 한 번씩 눌러준 건

진짜 파는 것처럼 벌어졌어요 ㅎㅎ


뜨거우니까 접시에 담을 때는 조심스럽게 담아주세요

뜨거울 때 먹어야지 맛있긴 해요.

 

 


군밤 칼집을 잘 내서 그런지 잘 벌어졌네요

과도로 한 번씩 눌러준 건

진짜 파는 것처럼 벌어졌어요 ㅎㅎ


노오란 속살이 정말 맛나 보여요!!

이래서 제가 에프기 사용을 멈출 수가 없어요

자꾸 손이 가는 맛이랄까

이렇게 만들어서 또 순식간에 다 먹고 말았답니다

군밤의 계절 다이어트해야 하는데 자꾸 먹게 되네요


찜기로 쪄서 먹어도 맛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에어프라이어 밤 구이가 가장 맛있는것 같아요!

이번 추석연휴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