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LA갈비 소갈비구이 양념장 LA갈비구이

반응형



추석 명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명절음식들 이제는 일상에서도 많이 먹으니 특별한게 없네요

그래도 명절에는 갈비가 없으면 섭할 것 같아서 

얼마 전에 해먹었는데 또 la갈비 해먹었어요

자주 먹었다 해도 다들 역시 잘 먹네요


고기도 좋길래 얼른 사왔는데

너무 고기가 좋으니까 따로 손질 없이 핏물을 빼는 작업을 했어요

반나절 정도 냉장고에서 물을 여러 번 교체해 주며 LA 갈비 핏물을 빼 주었습니다 


이제 양념장을 만들어볼까요?

LA 갈비 2kg 양념이니 참고하세요!


진간장 1.3컵

황설탕 1컵

맛술 1컵,

다진 마늘 1/2컵

다진 생강 1스푼

대파 2컵

참기름 4 큰 술

물 6컵

후추는 5번 정도 톡톡


위의 분량대로 양념을 넣어준 후 잘 섞어주세요!


양념장이 준비되었다면 이제  갈비를 재워 줘야겠죠 

 

 



우선 밀폐용기에 갈비를 깔아 줍니다 


​그다음 아까 만든 양념을 넣어 주세요 

이렇게 고기 양념 순으로 넣어 주면 됩니다 


​양념장을 다 넣었다면 바로 굽는 것보다는 냉장고에서 반나절 정도 숙성해 주는 것이 좋아요 


어느 정도 숙성이 된 고기라 이제 맛있게 굽기만 하면 됩니다

후라이팬에 겹치지 않고 LA갈비를 넣습니다 

그리고 갈비 양념을 1국자정도 넣어주세요!


그다음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 주세요 

 

 



고기가 두꺼워서 그런지 꼼꼼하게 앞뒤로 익혀 주세요 


뒤집었는데 고기의 질이 한눈에 보더라도 좋은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정말 소갈비구이로 먹으면 맛있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양념장이 서서히 졸아들면 거의 다 익은 것이랍니다 

두께가 있는 편이라서 약불에서 푹 익혀 주었습니다 

저처럼 소갈비구이 해도 좋고 압력솥에서 갈비찜을 만들어도 좋을 두께 같았습니다 

 

 

적당한 두께로 잘라 주세요 저는 한 번만 반을 잘라 주니 큼직하고 맛있는 크기로 잘 잘라졌습니다 


접시에 담아서 먹기만 하면 되는데 보기에도 정말 맛있어 보이죠?

단짠의 간장 양념이 어찌나 맛있던지 한입 쏙쏙 넣고 먹을 적당한 크기라 마음에 쏙 들었답니다 


육즙 가득한 LA갈비 고기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럽죠?


다가오는 명절 요리에 LA갈비 빠질 수 없잖아요


육즙 가득한 고기라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역시 명절 음식에는 소갈비구이가 최고인데~ 너무 맛있게 잘 먹은 것 같아요!

풍미와 육즙 그리고 식감을 제대로 잡았기에 인기가 있을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