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메추리알 장조림 만드는법 간장 메추리알조림 간장조림 깐 메추리알 장조림 황금레시피

반응형



아이들이 집에 있다 보니 아무래도

아이들 위주의 반찬을 하곤 하는데요

저희 아이들의 최애 반찬 중 하나가 바로

메추리알 장조림 이랍니다


워낙에 좋아해서 자주 만들고 있는데요

역시나 이번에 백종원 메추리알 장조림 만드는법

으로 만들었는데 간단하면서 맛있네요

자꾸 손이 가는 맛이랄까

메추리알 1봉 사서 만들었더니 하루 만에

다 먹는 건 실화~

역시나 아이들이 좋아하니 

자주 만들게 되네요


■재료■


메추리알 50알, 진간장, 국간장, 설탕,

 꽈리고추 10개정도, 다시마 3장, 물, 올리고당


1.
우선 메추리알은 시판 까진 것을 사용했어요

날이 덥다 보니 직접 삶아서 까려니 힘들더라고요 ㅠㅠ


깐 메추리알과 그리고 꽈리고추가 들어가요

꽈리고추는 10개 정도 준비해 주세요


2.
꽈리꼬추는 흐르는 물에 씻어준 후 

꼭지를 딴 후 준비해 줬어요


꽈리고추는 반을 잘라서 준비해 줍니다.


​3.
이제 메추리알 장조림 황금레시피로

맛있게 만들어볼게요


냄비를 준비한 후 물부터 넣어주는데요

3컵의 물을 준비해 주세요!


4. 
다시마 3조각 정도 있으면 넣어주세요

다시마를 넣으면 감칠맛이 살아난다고 할까요?

다시마가 없으면 생략 가능합니다

 

 


백종원 메추리알 장조림 만드는법

그리고 간장을 넣는데요

국간장 2큰술

진간장 3큰술이 들어가요


특이하게도 간장이 2종류가 들어간답니다


그 다음 메추리알조림 설탕은 2큰술을 넣어주세요


5.
간장 메추리알장조림 깐메추리알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바글바글 끓여주세요~


대략 5분정도 지나면 다시마를 건져주세요

다시마에서 진액이 나오면 끈적해지거든요


6. 
메추리알조림 간장이 줄어들 때까지

졸여주세요~

색이 어느 정도 진해진다고 생각이 들까요?

대략 15~20분 정도 졸이면 이 정도로 된답니다


7. 
마지막으로 단맛을 더 넣어주는데

올리고당 2큰술을 넣습니다


8. 
어느 정도 거의 완성이 되었다면

마지막으로 꽈리고추를 넣어주세요

그래야지 맛있는 꽈리고추 메추리알 장조림 완성이랍니다


요건 백종원 메추리알 장조림 레시피에

없는 것인데 굴소스 1큰술이 들어가면

맛있다고 해서 한스푼 추가했어요


굴소스가 없으면 생략해주세요~

아무튼 넣으니까 한결 더 맛있어지는 느낌이랄까요?

 

 



꽈리고추가 어느 정도 익었다면

거의 다 깐메추리알 장조림 완성이랍니다


그럼 맛있는 간장 메추리알장조림 완성이랍니다

만드는방법 어렵지 않죠?


저의 아이들의 최애 반찬 중 하나랄까

어찌나 잘 먹던지 자주 만들어달라고

하더라구요 


역시나 아이들의 사랑을 받는 메추리알 장조림이랍니다 ㅎㅎ


아이들이 개학인 곳이 많던데

아쉽게도 저는 한 달이나 남았다니 힘들어요

그래도 학원을 가니까 좀 시간이 있지만

빨리 학교에 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벌써 점심시간이 지났는데

점심 맛있게 드셨나요?


오늘도 역시나 하는 일 없이 왜 이리 시간이

잘 가는지 시간이 정말 잘 가네요


오늘 하루도 잘 보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