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간식

호박전 만들기 둥근호박요리 둥근호박전 만들기 호박부침개 호박채전

반응형



요즘 살찌려고 하는지 부침개가

왜 이리 먹고 싶은지 저만 그런가요?


둥근호박 하나가 있어서 간단하게

호박부침개 만들어서 먹었는데요


저는 늘 애호박만 부침개를 만들어보았는데

둥근호박으로 만드니 늙은호박 맛이

나는 것 같기도 하고 너무 맛있는 것 있죠?


호박만 넣어서 만든 호박채전인데요

아무튼 간단하면서 맛있으니

꼭 한번 만들어보세요!


■재료■


둥근호박 1/2개

당근 약간

청양고추 1개

부침가루 1컵

물 1컵

국간장

식용유


1.
들어가는 재료가 간단하죠?

애호박을 똑같은 방법으로 만들어도 괜찮아요~

둥근 호박을 하나 준비해 주세요

생각보다 둥근 호박이 커서 반만 사용했습니다


둥근 호박을 반으로 잘라주었어요


2.

​둥근 호박을 채 썰어주는데요

저는 채칼로 얇게 썰어줬어요


요즘에 왜이리 날씨가 더우니 간단하게 하려고 하는지

채칼로 채를 썰어주니 금방 채 썰어졌어요


3.
생각보다 반만 했는데 왜이리 호박 양이 많은지

아무튼 이렇게 만들어놓으니 든든하네요

 

 


4.
색감을 위해서 당근도 약간 채 썰어줬는데요

당근은 생략 가능합니다~


​5.
부침가루는 많이 넣지 않았어요

둥근호박만 거의 넣고 부침가루는 적게 넣는 느낌이랄까

종이컵으로 1컵을 부침가루를 넣어주세요

부침가루 양은 기호껏 더 가감해서 넣어도 괜찮아요


​여기에 물은 1컵을 넣었습니다

대략 호박전 레시피 반죽 비율은 1:1로 만들어주면 좋아요


그리고 간은 국간장 1스푼을 넣어줬어요

그러니 적당히 간간하면서 호박부침개가 맛있게 된답니다


저는 부침개 간은 국간장으로 하는데

그럼 부침개가 더 맛있어지는 느낌이랄까

간도 맞고 맛이 더 깊어지는 것 같아요

 

 


6. 
청양고추가 있으면 한 개 채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청양고추도 한 개 넣어주고요

매콤함이 좋다면 청양고추의 양은 늘려주세요

생략도 가능합니다


​7.
이제 둥근호박요리 호박전 레시피 만들어볼까요?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넣어주세요!


그 다음 팬이 달궈지면 호박전 반죽을 골고루 펴서 넣어주세요

반죽의 질감은 약간 크림 정도의 질감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앞뒤로 노릇노릇 부쳐주세요

아무래도 부침개는 바삭하게 하려면

기름을 넉넉하게 넣어야지 바삭하고 맛있죠!


이렇게 해서 만든 둥근호박요리 호박전 레시피 랍니다


생각보다 맛있어서 계속 먹게 되더라고요

나머지 반도 호박전 만들어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간단하면서 맛있다고 해야 하나

오늘 비가 온다고 하던데

이럴 때 만들면 정말 맛있죠^^

 

 


자꾸 손이 가는 맛이랄까 청양고추를 넣어도

그리 맵지 않아서 아이들도 잘 먹었어요


그나마 둥근 호박이 저렴한 편이니 맛있는 부침개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