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아보카도 과카몰리 만드는 법 아보카도 샌드위치 만들기 보관 칼로리

반응형



아보카도를 좋아해서 자주 구매해서 

먹는데 그중에서 가장 자주 해먹는 것이

바로 아보카도 과 카 몰리랍니다


요즘에는 토마토도 저렴하고 맛있어서

같이 먹으면 꿀맛


아무튼 맛있게 즐기고 있는데요


오늘은 과카몰리 만들어서 빵에 올려서

오픈 샌드위치까지 맛있게 즐겼어요

불을 사용하지 않는 간단하게

만드는 간단 샌드위치 만들기 해보세요!


아보카도 과카몰리 칼로리는 100g으로

191kcal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재료■


아보카도 2개, 방울토마토 10개,  레몬즙, 소금 약간, 후추 약간, 올리브유 2스푼 ​, 발사믹 식초 약간


우선 저는 가볍게 만들었는데

들어가는 양은 조절해도 좋아요

방울토마토를 사용했는데

그냥 토마토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아보카도는 만졌을 때 쑥 들어가면 후숙이 잘 된 것이랍니다

후숙된 아보카도는 실온에 두면

상하니 후숙이 되었다고 생각이 들면

바로 냉장 보관해 주세요


아보카도는 반을 잘라 줍니다

약간 상하려고 했지만 그 부분만 도려내고

씨를 빼준 후 껍질을 제거해 줍니다


그리고 방울토마토는 10개 정도를 잘게 잘라주세요

저는 이번에 스테비아 방울토마토를

사용했는데 웬걸~ 달달하면서 맛있게 즐길 수 있어서 좋았어요


​볼에 아보카도를 포크로 으깨주세요

생각보다 잘 후숙돼서 잘 으깨졌어요

여기에 방울토마토를 넣어줍니다


그다음 올리브오일 2스푼을 넣어줬어요

올리브오일을 넣어주면 풍미가

더 좋아진다고 할까요?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좋은 것을 넣었더니

한결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어요

 

 


그리고 레몬즙이 있으면 1/2스푼 넣어줍니다

없으면 생략 가능해요


저는 화이트 발사믹 식초를 1/2스푼 넣었어요

없으면 생략 가능합니다.


그리고 먹어본 후 싱겁다 생각이 들면

소금 1 꼬집을 넣어도 좋아요


그리고 잘 섞어주면 됩니다

저는 후추도 살짝 뿌려줬는데

후추는 기호에 따라서 생략 가능합니다


이렇게 해서 만들어본 아보카도 과카몰리 랍니다


한 번에 다 먹을 분량인데

남는다면 냉장 보관해 주세요

 

 



하지만 색이 어두워질 수 있으니

가급적 만들어서 빠르게 먹는 것이 좋아요


하나는 샐러드 용기에 담아주고

하나는 빵을 준비해서 아보카도 오픈 샌드위치 만들기 했어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맛있는 빵 위에 올려서 먹으면 꿀맛이랍니다


자꾸 손이 간다고 해야 하나 

아보카도 샌드위치 만들기 간편해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빵 위에

아보카도 과카몰리 넉넉하게 올려서 먹으니

너무 맛있네요

 

 


아침 대용 식사로도 좋기도 하지만

아보카도가 있을 때 가장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샌드위치랄까~ 

요즘같이 더운 여름

입맛 없을 때 만들어서 상콤하게 즐길 수 있어요


역시나 과카몰리도 산뜻하면서 

맛있어서 자꾸 먹고 싶어진답니다 


여름철 아보카도와 토마토로 간단하게

만들어본 샐러드라고 해야 하나


요즘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아보카도 가격이 요즘 저렴하니까

요렇게 만들어서 먹으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오늘 어찌나 덥던지 덥다 덥다

계속 그런 것 같아요


오늘은 밖에 나가지 않고 집에만 있어서

그나마 다행이었는데요


내일은 아이들과 근교 워터파크 갈 생각인데

더위나 먹지 않았으면 합니다


아무튼 빨리 선선한 가을이 오면 좋겠습니다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