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간식

초당옥수수 삶는법 찌는법 찌는시간 먹는법 냉장 옥수수 전자레인지

반응형

 



마트에 간가니 벌써 초당옥수수가 나와서 반갑더라고요.

 찰옥수수도 좋아하지만 초당 옥수수도 종종 좋아해서 먹는대요. 

지금은 약간 맛이 좀 떨어지는 거 같아서 마트에서 그래서 몇 개 들고 오지 않았는데 웬걸 왜 이렇게 맛있나요? 

그래서 지금 한 박스를 구매할까 생각 중이랍니다 


아이들 간식으로 좋기도 하고 잘 먹기도 하기에 조만간 대량 구매할 것 같습니다. 

옥수수는 아시나요? 바로 따서 서 먹을 때가 가장 맛있는 것!!

 아무튼 오래 두지 말고 받았을 때 즉시 먹는 것이 가장 맛있다고 해요.

 오늘은 간단 간식으로 초당옥수수 전자레인지 찌는 법 알려드리면고 해요.


이웃님들은 옥수수 초당 옥수수 두 가지 중에 어떤 옥수수를 좋아하시나요?

 저는 둘 중에서 어느 것을 더 맛있다고 생각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아삭아삭한 초당옥수수도 좋아하고 쫀득한 찰옥수수도 좋아해요


아무튼 옥수수는 보자마자 바로 삶아서 먹는 게 가장 맛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전자레인지 초당 옥수수 삶는법 할 예정이라서 수염과 껍질은 다 제거해 주었어요.


옥수수 껍질은 그냥 벗겨주면 되고요.

옥수수 벗기고 나온 껍질은 일반 쓰레기라고 하네요.


 마트에서 큰 걸 집어왔는데 생각보다 크지 않아서 아쉽네요. ㅠㅠ

또 제대로 영 그러 지지 않아서 더 아쉽기도 하고요. 아직 덜 여문 거 맞죠? 


저는 그냥 생으로 먹어보지 않았는데  맛있는 초당 옥수수는 익히지 않아도 아삭하면서 맛있다고 해요.

 

 


껍질과 옥수수수염을 제거해 주면 깨끗한 옥수수가 나옵니다.


전자레인지 초당옥수수 삶는 법 하기 위해서 접시에 옥수수를 담아줬어요.

 접시는 오목한 접시를 사용해서 옥수수가 담기도록 합니다.


그리고 보다 촉촉하게 삶기 위해서 수저로 물 두 스푼을 뿌려주세요

. 그리고 랩이나 일회용 봉지를 감싸주세요. 그래야지 옥수수의 수분이 날아가지 않아 촉촉하게 맛있게 삶을 수 있다고 해요.


전자레인지에서 6분간 돌려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3개 일 때 6분이고 개수가 늘어나면 조금씩 늘려서 초당옥수수를 삶아 주세요. 

저는 3개라서 한 6분 정도 돌려주었습니다.


6분이 지난 모습이랍니다. 전자레인지에서 꺼낸 이니깐 뜨거우니까 조심해서 꺼내주세요.

 바로 꺼낸 옥수수는 비닐봉지에 보니 물기가 촉촉하게 맺혀서 촉촉한 초당옥수수를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김이 모락모락 나는데 사진으로 잡히지 않아서 아쉽네요. 정말 아삭아삭한 초당옥수수를 맛볼 수 있답니다. 요맘때 가장 맛있는 간식 중 하나라고 할까요

 

 


살짝 김을 날려주었어요. 뜨거우면 먹기 힘드니깐요. 급하게 먹을 거면 집게라도 혹은 젓가락 포크라도 콕 찍어서 먹어주세요


초당 옥수수는 익히는 방법이 쉬워서 정말 편하게 먹고 있어요. 

그냥 먹어도 맛있기도 하지만 마약 옥수수나 버터구이 옥수수로 즐겨 먹어도 참 맛있어요

아무튼 자꾸 손이 가는 맛이랄까 3개를 금방 먹었답니다. 

그래서 다시 더 삶아서 아이들 간식으로 먹었는데요. 요맘때 가장 맛있는 초당 옥수수 삶는 법 간식으로 맛있게 즐겨서 먹어보세요!


왜 이리 요즘은 하루가 빨리 가는지 모르겠어요 하는 일 없이 하루가 금방 가서 아쉽네요. 

여름이라서 그런지 가만히 있다가 시간을 보면 시간이 너무 잘 간답니다. 오늘 하루도 잘 보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