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간식

고구마스틱 만들기 고구마요리 고구마튀김 레시피

반응형



고구마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유명하지만 최근엔 다양한 요리로도 활용되고 있는 것 같아요 :)

특히 에어프라이어나 오븐 등 조리도구들이 발달하면서 군고구마 뿐만 아니라 감자튀김처럼 바삭바삭한 식감과 달달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고구마스틱 같은 간식거리들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게 됐어요.

 그래서 오늘은 아이들 영양간식으로도 좋고 어른들 맥주 안주로 도 좋은 고구마스틱 만들기 알려드릴게요


​■재료■


고구마, 기름


고구마는 한 개를 사용했는데요 워낙에 큰 사이즈라 한 개만 사용해도 꽤 양이 많았어요

고구마는 껍질을 벗겨줍니다


고구마를 채 썰어주는데요

저는 채칼을 사용해서 얇게 썰었어요~

채칼이 없으면 칼로 채 썰어줬어요


고구마는 바로 튀기면 바삭하지 않아요

 

 



그래서 물에 담가서 고구마의 전분기를 빼주세요~

대략 10분 정도 담가서 고구마의 전분기를 빼줬어요


고구마를 물을 빼준 후 고구마의 물기를 빼서 준비해 주세요!

그래야지 고구마 튀길 때 기름이 튀지 않아요


그리고 기름에 고구마를 넣고 튀겨주세요!

고구마가 바삭바삭할 때까지 튀겨주세요!

 

다 튀겨진 고구마스틱은 키친타월로 기름을 빼서 준비해 주세요!


바삭하게 만들기 좋은 고구마튀김 만들기

간단하다고 할까요?

 

 



저는 기름으로 튀겨서 만들어졌는데요

에어프라이어 고구마튀김 만들어도 맛있게 만들 수 있답니다.

개인적으로는 에어프라이어로 만들면 간단하기도 하지만 그냥 기름에 튀겨도 맛있는 것 같아요


단맛이 덜 하다면 설탕을 솔솔 뿌려줘도 좋아요~ 고구마스틱 자꾸 손이 간다고 할까 너무 맛있는것 있죠?


오늘은 이렇게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 고구마스틱 레시피를 알려드렸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과자류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이 고구마스틱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간식 중 하나랍니다. 이웃님들도 이번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맛있는 고구마스틱 만들어서 드셔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