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소스 양념 국물떡볶이 레시피 백파더 밀떡볶이 고추장 양념장

반응형



백종원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국민간식 떡볶이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이죠~ 

저도 초등학교 때 학교 앞 분식집에서 컵 떡볶이 사 먹던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는데요


사실 떡볶이는 언제 먹어도 맛있지만 특히 야식으로 먹을 때 제일 맛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너무 늦은 시간에 먹으면 다음날 얼굴이 퉁퉁 부을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그때 먹었던 맛 그대로 재현하기 위해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만들어보았습니다! 재료 준비해서 같이 만들어볼까요?


■재료■


밀떡볶이 400g, 어묵 2장, 대파 1.5컵, 양배추 1컵, 계란 2개, 조미료

설탕, 고춧가루, 고추장, 진간장


저는 개인적으로 쌀떡 바다는 밀떡을 선호하는데요,

 아무래도 밀가루 냄새가 나는 걸 좋아해서 그런 것 같아요. 

하지만 취향 차이니 원하는 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만 얇은 밀떡 보다는 두꺼운 밀떡이 소스가 많이 묻어서 더 맛있더라고요.


또한 육수를 따로 내지 않고 맹물로 조리해도 충분히 맛있는 맛이 나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혹시라도 깊은 맛을 내고 싶다면 멸치육수를 내서 만들면 더욱 감칠맛 나는 떡볶이를 드실 수 있답니다.


어묵과 대파 양배추, 삶은 계란을 준비해 주세요

기호에 따라서 라면사리나 다른 것을 넣어도 좋아요

 

 


대파는 1.5컵의 양을 준비하는데 대략 대파가 커서 1대를 잘게 잘라서 준비했어요


양배추도 역시 종이컵으로 1컵의 양을 잘게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어묵도 역시 2장을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이제 백종원 국물떡볶이 만들어볼까요?

물 500ml를 넣습니다


이제 떡볶이 양념을 넣어볼까요?

고춧가루 5큰술

설탕 5큰술

진간장 4큰술

고추장 크게 2큰술

을 넣어주세요~ 양념이 좀 과하다고 생각이 드는데 은근 맛있어요


위의 떡볶이 소스를 넣어준 후 잘 섞어주세요


대파, 양배추를 넣습니다


그 다음 떡과 어묵을 넣습니다


그리고 걸쭉하게 될 때까지 끓여주면 간단한 떡볶이 레시피 완성인데요

이때 좀 맛있게 먹으려면 조미료를 추가해 주면 좋다고 해요

저는 다시다를 넣었는데 조미료는 꼭 안 넣어도 맛있어요


아까보다 정말 걸쭉해졌죠?

먹어보니 정말 맛있게 되었어요


역시 떡볶이는 맛있어요~ 아까 점심으로 먹고 싶어서 만들었는데 맛있게 먹었어요

 

 



대략 2인분 정도의 양이라고 해야 하나 아무튼 역시 맛있는 고추장 떡볶이 레시피 같아요


오늘은 초간단 간식 레시피 백종원 떡볶이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여러분도 맛있게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