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밥, 국, 찌개

꼬마김밥 만들기 김밥맛있게싸는법 마약김밥 레시피 재료

반응형



방학이라 외식도 편한데~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을

집에서 많이 만들어 먹으려고 하고 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 위주로

자주 만들고 있는데 꼬마김밥은

한 손으로 먹기 좋아서 아이들에게 늘 만들어주는데요

오늘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꼬마김밥을 만들어보았답니다


꼬마김밥이지만 마약김밥이라고도 하는데

광장시장에서 유명한 김밥이라죠

저도 이게 왜 인기지 하면서 먹어보고

맛있어서 종종 집에서 만들어 먹는데요


■재료■


당근, 시금치, 단무지, 밥, 김밥 김, 겨자


그럼 이제 꼬마김밥을 만들어볼까요?

우선 재료는 간단합니다.


당근, 시금치, 단무지, 밥, 김밥 김, 겨자

이렇게만 있으면 그리 어렵지 않게

김밥을 만들 수 있어요


우선 시금치는 물이 끓으면 

시금치를 넣고 대략 40~50초 정도

삶아준 후 깨끗하게 헹궈주세요


마약김밥에 시금치무침 양념을 해야하는데요

참기름 1스푼, 국간장1스푼, 통깨를

약간 넣어주고 조물조물 무쳐줍니다.


당근도 1개를 채 썰어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기름을 넣고 소금을 한꼬집 넣고 볶아주세요


꼬마김밥이라 단무지도

반으로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3가지 재료 당근과 시금치 단무지를 준비합니다

저는 간단하게 3개만 준비했는데 재료는 다른 재료를 더 넣어도 되요


그리고 밥은 참기름, 통깨, 소금을 넣은 후

간을 해줘서 준비해 주세요

저는 참기름 2스푼 통깨21스푼 소금은 1/3스푼을 넣고 주걱으로 3주걱 정도 준비했어요


김은 4등분을 해서 준비해 주면

꼬마김밥  재료 준비 완료


김에 밥을 반만 올리고 

당근 단무지 시금치를 넣고 돌돌 말아주세요


간단하게 만드는 꼬마김밥만드는법이랍니다 간단하죠?


꼬마김밥은 돌돌 말아서 싸주고

같이 찍어 먹을 겨자는

쯔유와 겨자를 넣어서 만들었어요


그냥 간장도 좋은데 쯔유간장이 있어서

사용하니 간편하고 좋았어요

 

 


겨자 소스에 찍어 먹으니 너무 맛있었어요


아니 처음에 저는 꼬마김밥 먹어보고 머 이런 심심한 맛이 있나 싶은데 묘하게 땡기는 맛이랄까 자꾸 먹고 싶어지더라구요

그래서 종종 만들어먹는답니다.


아이들은 겨자소스는 싫어해서

한 손으로 먹기 좋게 꼬마김밥 만들어서 주니 잘 먹었어요

요즘 시금치랑 당근이 맛있잖아요

그래서 만들어보았는데~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한끼 점심 식사로 딱이네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