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밥, 국, 찌개

굴밥 만드는 법 무밥 양념장 버섯밥 영양밥 전기밥솥 밥하는법

반응형



제가 굴을 좋아해서 굴을 가지고 요리를 자주 만드는데요

생굴로 먹으려다가 후다닥 만들어본 굴밥 만드는법 알려드릴께요

솥밥으로 지어서 먹으면 굴이 탱글탱글해서 좋은데

그냥 전기밥솥 밥하는법 으로 만들어보았는데 간단하고 쉬워서 자주 만들 것 같아요 :)


■재료■


굴 300g

무 한줌

표고버섯 3개

쌀 2컵


우선 굴은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합니다

굴은 많을수록 좋다고 해요

저도 사진에서 보이는것보다 더 많이 넣었어요


무를 채를 썰어서 준비해줍니다

무는 굴과 비슷한 양을 준비했어요


표고버섯도 2개 정도를 잘라서 준비했어요.


쌀은 2컵을 준비했어요

쌀은 잘 씻어서 준비합니다


무밥 만들기 

그 다음 무를 깔아준 후 표고버섯을 올려주었어요


그 위에 굴을 올려주었습니다


이제 물을 넣어줘야 하는데요

 

 



물의 양은 평소 밥하는 것보다 70%의 물을 넣어주면 좋아요

무에서 수분이 나오기도 하고 

또 굴에서도 수분이 나오니까 그 정도만 넣으면 좋습니다

굴을 좋아해서 굴을 잔뜩 올려줬어요


그리고 전기밥솥 밥하는법 으로 취사 버튼을 누른 후 밥을 지어줬습니다

구수한 굴밥의 냄새가 가득이라고 할까요?

영양밥 완성이랍니다


굴이랑 버섯이랑 무를 넣어서 고소하고 맛있는 무밥 완성이 되었어요


굴밥 양념장이 있으면 좋은데 굳이 없어도 괜찮을 것 같아서 만들지 않았어요

굴밥만으로도 맛있다고 할까요?

굴이 약간 짭짤해서 그냥 밥만 먹어도 맛있더라고요


달래도 요즘 많이 나오는데 달래 간장 만들어서 맛있게 먹으면 될 것 같아요


굴이 겨울철 영양만점의 먹거리잖아요

여기에 겨울철에 무도 넣어서 달달하다고 할까

아무튼 버섯까지 제대로 만들어본 굴밥만드는법 영양밥이랍니다


솥밥이 아닌 전기밥솥으로 만들어서 간단하기도 하고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초간단 레시피랍니다 :)

 

 


하는 것 없이 벌써 2시가 되어가네요

점심 다 드셨나요?


아이들 챙기랴 코로나 걸린 남편 챙기랴 바쁘네요

드디어 오늘 남편이 코로나 해제랍니다

격리 잘해서 그런지 아직 저희도 재감염은 되지 않았어요

아무튼 격리 끝나고 청소할 일이 까마득하네요 ㅠㅠ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