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밥, 국, 찌개

아욱국끓이는법 건새우 아욱된장국 끓이는법 아욱요리 아욱 손질 아욱국

반응형



간단하게 만들어보는 된장국 끓이는법

바로 아욱국끓이는법인데요

건새우와 표고버섯을 넣어서 가볍게 끓여보았어요

생각보다 아욱된장국 끓이면 맛있다고 할까요?

아욱 손질도 그리 어렵지 않으니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재료▣


아욱 150G, 된장, 홍고추

다진 마늘, 건새우 1줌, 코인육수, 표고버섯 2개


우선 육수를 만들어주는데요

저는 코인육수를 2개 넣은 후 물을 1.2리터를 넣어서 준비했어요.

아욱국 육수는 간편하게 만들었는데요

멸치로 육수를 내실 분들은 멸치 10마리 다시마 2장을 넣은 후 대략 15분 정도 끓여서 육수를 내주면 됩니다 


아욱은 150g을 준비했는데 취향에 따라서 더 준비해도 괜찮아요 


아욱은 바로 넣는것이 아니라 아욱 손질이 필요한 이유는 바로 국에 넣게 되면 아욱에서의 풋내가 나오기 때문에 소금을 넣고 바락바락 문질러주는 작업이 필요해요 


그럼 아욱이 흐물흐물해지는 느낌이 난다고 할까요?

 

 



이렇게 되면 흐르는 물에 2번 정도 씻어주면 아욱 손질 완성이랍니다 


홍고추 1개와 그리고 표고버섯을 슬라이스해서 준비했어요

청양고추를 넣으면 좋은데 아이들이 있어서 생략했어요

칼칼하게 먹으려면 청양고추를 1~2개 정도 넣어도 좋아요 


이제 아욱요리 아욱국끓이는법 해볼까요?

된장은 3스푼을 넣습니다

된장의 양은 집집마다 다른데 간간할 때까지 된장의 양을 맞춰주면 됩니다


된장을 푼 후 아욱을 넣고 끓여줍니다 


건새우가 있으면 한 줌 정도 넣어주면 구수하니 맛있어요


다진 마늘은 1/2스푼 넣어주세요


그리고 표고버섯을 준비했으니 넣어주고 홍고추도 넣어주세요!

그럼 어느 정도 국물이 우려 나온다고 생각하면 맛있는 건새우 아욱국 완성이랍니다 


건새우 아욱된장국 끓이는법 간단하죠?

 

 



쉬운 된장국 중 하나랄까 가볍게 끓일 수 있어요

된장국이라 부담 없이 가볍게 먹을 수 있는 국이라 마음에 들어요


아이들도 건더기는 잘 먹지 않아도 국물은 맛있는지 잘 먹었어요

하기야 저도 어릴 적에는 나물 종류를 먹지 않았던 것 같기도 하고요

아욱은 이렇게 된장국 요리를 해서 먹으면 먹는 것 같아요


아욱 풋내를 제거하기 위한 방법만 해주면 된장국끓이는법 으로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