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간식

으깬 감자샐러드 만들기 계란감자샌드위치 삶은감자 요리

반응형



샌드위치를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해

계란감자샐러드와 계란감자샌드위치를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손이 좀 많이 가긴 하는데 또 만들어두면

샐러드로 먹기에도 좋고

또 샌드위치로 먹기 좋으니~ 만들면 좋겠죠?


▣재료▣


감자 2개, 계란 2개, 당근, 베이컨, 오이피클, 마요네즈, 설탕, 소금


감자샐러드 재료는 꽤 심플하죠?

감자는 큰 것을 사용해서 2개를 사용했는데요

들어가는 재료는 가감이 가능한데

맘껏 넣으셔도 돼요

감자만 넣으면 질리는데 저는 계란을 

넣으면 참 맛있더라고요.


감자샐러드 재료 베이컨도 아이들이 좋아하니 넣어주고

베이컨 대신 햄을 넣어도 좋고

안 넣어도 상관없습니다.

 

 


당근이나 오이피클을 넣어주면 상큼해서 좋고

파프리카나 다양한 야채들을 기호껏 

넣어주심 될 것 같아요.


우선 계란부터 삶아볼까요?

계란감자샌드위치 만들기에 계란이 들어가면 풍미가 좋아지더라구요.


그리고 감자를 삶아주는데 감자는 크니까 작게 잘라서 삶으면 금세 삶을수가 있어요


감자는 물을 넣은 후 삶아줍니다


푹 삶아주는 것이 중요해요.


들어가는 재료는 잘게 썰어줍니다

저는 양을 많이 하지 않아서 많이 넣지 않았는데

기호껏 재료들은 넣어주면 됩니다


샐러드 양은 가늠이 안되니 적당히 기호껏

야채들을 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개인적으로 오이피클은 꼭 넣어주는데요

씹을 때 상큼해서 좋더라고요


오이피클과 당근을 잘게 썰어주세요!


베이컨은 노릇노릇하게 구워주고요

베이컨을 넣으면 간을 많이 하지 않아도 돼서 좋아요


감자는 보글보글~ 익고 있는데요

감자는 젓가락으로 눌렀을 때 

아무 거리낌 없이 쑥 들어가면 다 익은 것이랍니다.

푹 익혀주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감자 메셔로 으깨주세요!

감자는 뜨거운 채로 볼에 넣고 으깨서 준비합니다 

뜨거울 때 으깨야 잘 으깨집니다

도구가 없으면 국자 같은 것으로 으깨주면 잘 으깨죠요

그리고 나머지 재료들을 다 넣어줍니다


계란도 역시 감자으깨는걸로 으깼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재료들을 넣습니다


마요네즈는 취향껏 넉넉하게 넣어줍니다

저는 4큰술을 넣었는데요

이 정도가 적당했어요

설탕은 1큰술을 넣고 소금은

간을 보고 조금 넣어줬습니다

이건 간을 보고 맞춰야 해서 어느 정도

넣어야 한다고는 정확히 못 알려드릴 것 같아요


기호에 따라서 허니 머스터드를 추가해 주셔도 좋아요.


이렇게 잘 섞어주면 맛있는 

계란 감자샐러드가 완성이 되었어요

정말 간단하죠?


다양한 재료를 넣어서 만들어서 그런지

얼마나 맛있는지 몰라요 ㅎㅎ


샐러드를 가지고 계란 감자 샌드위치를 만들어줍니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해요

식빵에 샐러드를 올려주면 되니 간편하죠


샐러드 만들면 꼭 샌드위치는 필수랍니다 


짜잔 두 가지 요리가 동시에 만들어졌어요

간식으로 혹은 아침 브런치로 먹기 좋다고 할까요?

아무튼 저는 양을 많이 만들어두지 않았는데

넉넉하게 만들면 반찬으로 먹어도 좋아요

저흰 간식으로 먹었는데 맛있게 잘 먹었어요


전 감자 계란 샐러드가 좋아서 계속 먹은 것 같아요

아무튼 너무 맛있는 것 맞죠? ^^


식빵이 부드러워서 그런지 얼마나 맛있는지 몰라요

감자 계란 샌드위치도 참 맛있었어요

이렇게 먹으니 든든하기도 하고

무엇보다 영양 있게 만든 것 같아서

아이들 간식으로 잘 만든 것 같아요

 

 


간식으로 무엇을 줘야 하나 고민이 될 때가

많은데 이럴 때 점심으로 혹은 간식으로

챙겨주기 좋은 샌드위치 만드는 것이 좋더라고요


아이들도 물론 잘 먹고요^^


삶은 계란만 있다면 계란 샌드위치도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